세상을 그리는 아이 - 레오의 영국 드로잉 여행 세상을 그리는 아이 시리즈
레오 박소훈 지음 / 청어람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들은 누구나 아이를 키우며 한 번씩은 생각하잖아요. 우리 아이가 천재가 아닐까?라고 말이죠.

저도 그랬습니다. '우리 아들이 언어 천재가 아닐까' 생각했는데 그냥 말이 많은 아이였어요. 왜 쉬지 않고 떠드는 아이들 있잖아요. 뭐 그래서 지금도 같이 있으면 심심하지 않은 대화 상대는 되어준답니다.

13살 천재화가 그것도 남학생이 그린 그림이라니 믿어지지가 않아 이 책의 저자 레오의 SNS에 들어가 그림을 보다가 저도 모르게 모든 그림에 하트를 누르고, 홀린 듯이 팔로우를 클릭했습니다.

레오가 8~9세 정도부터 그린 그림들이 있었고 점점 세밀하게 표현되는 그림들이 놀라울 정도로 발전하는 게 '이 아이는 정말 천재구나'라고 인정할 수밖에 없더군요.

 

세부적인 드로잉은 사람이나 특징의 복잡함을 포착하거나 사실적인 초상화, 그리고 기계나 건물의 디자인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기술적인 드로잉에 이르기까지 많은 형태를 취할 수 있는데 레오의 그림은 이중 건물의 디자인을 정확하게 묘사하는 드로잉의 형태라 보면 되겠지요.

 

이런 그림들은 많은 시간과 세부 사항에 대한 주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결과물을 내기 위해서는 높은 수준의 기술과 인내심이 필요하답니다. 정확한 선과 음영, 관심과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는 그림들이 책 속에 가득해서 독자로 하여금 영국의 건축물들을 보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줘요.



아들이 최근 시작한 취미 중 하나인 페이퍼락은 종이로 건축물을 만드는 것이랍니다. 영국의 빅벤을 만들어 보고 멋있다며 좋아했고 그러다 이 책을 보고 자기가 만든 건축물을 누군가는 그림으로 그렸으니 신기하다고 읽어봐야 한다며 한 장씩 넘기기 시작했어요.

 

호기심과 신기함 그리고 즐거움으로 시작했는데 자괴감을 조금씩 느끼다가 스스로 자존감을 높이며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기 시작하더군요. 그림을 잘 못 그리는 아들이 컴퓨터 화면에 종이를 붙이고 포켓몬스터를 따라 그리기 시작하더니, SNS도 해야겠다고 합니다. 레오처럼 인스타에 한 장씩 찍어올려서 외국의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겠다면서요. 외국 친구들을 사귀려면 영어를 잘해야 할 텐데 하고 했더니 파파고 앱을 보여주더라고요. 이제 3학년인데 이런 건 어쩜 가르쳐 주지 않아도 빨리도 배우는지 기가 찹니다.





건축양식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디자인 개념을 전달하거나 세부사항을 설명하는데 상대방에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겠지요. 건물의 구조를 그림으로 표현하는 것은 설계의 개념과 시공 사이의 간격을 메우는데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많은 천재 화가들이 있어왔고 사람들이 그들을 바라보는 시선도 모두 다르잖아요. 레오도 그들 중 한 명이 되겠지요? 사람들은 천재 화가들의 기술과 창의성에 감탄하고 그들의 작품은 문화적 아이콘이 되고 예술 세계와 사회적 전반에 대한 그들의 기여는 유명해지잖아요. 그들의 특별한 재능은 다른 세계적인 존재로 간주 받으면서 매우 높은 존경을 받기도 하고요. 그래서인지 아들과 비슷한 나이 또래 어린 남자아이의 이런 뛰어난 능력을 보게 되니 더욱 매력적이고 감탄하게 되더라고요.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되는 화가 레오와 함께하는 드로잉 여행이 즐거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