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클럽 18 - 미스터리 투어가 우릴 부른다! 암호 클럽 18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제가 아이와 함께 읽은 책은 바로 시리즈 도서인 암호 클럽 18권입니다.

이번에 나온 미스터리 투어가 우릴 부른다!라는 신간도서구요. 그전 시리즈는 항상 저 혼자 암호 풀며 봤었는데, 이제 조금 컸다고 글 밥 있는 책도 읽고, 저와 암호도 풀어보는 초등 2학년 아들이 이번에는 함께해 주어서 굉장히 든든했답니다.

책의 제목이 무색하지 않게 암호 클럽은 목록부터 [지문자]라는 암호로 되어 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목록을 읽으려면 지문자인 암호를 모두 풀어야 목록을 해석할 수 있게 되어있지요. (맨 뒷장에 암호가 모두 해석되어 있다는 건 안 비밀~@^^)

이 책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스터리 탐정 소설이지만 글 밥도 상당하고 머리를 많이 굴려야 하다 보니 저학년인 아들은 글을 읽고 내용을 이해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하나씩 암호를 풀어가는 것에 집중하며 즐거워했답니다. 물론 저는 암호보단 줄거리가 우선이었고요. 무슨 아이들이 문자도 암호로 주고받는데, 이거 초등 대상이라고 우습게 봤다가 은근히 어려워 저는 머리가 다 지끈거리더라고요. 

암호라는 게 비밀유지를 위해 만들어진 거잖아요. 아무리 쉽다곤 하지만 역시 암호는 암호였고, 쉽게 볼 것이 아니었어요.

미카의 친구들인 사쿠라와 하루토가 샌프란시스코에 놀러 오게 되고 아이들은 지오캐싱 게임을 준비합니다. 

지오캐싱이란 위도와 경도를 나타내는 좌표를 받아서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그 위치를 알아내는 게임을 말하는데요. 이 게임을 이용하여 곳곳에 숨겨놓은 보물을 찾으며 친구들에게 샌프란시스코를 재미있게 소개해 주려고 하는 것이었어요. 

책 읽는 내내 아이가 하는 말 " 엄마 애내들은 몇 학년이야? 암호 클럽 애들은 왜 이렇게 똑똑해?", " 애들은 어떻게 문자도 암호로 주고받는 걸까? 다 외워서 머릿속에 들어있는 걸까?"라며 끊임없이 신기해했습니다.

하긴 제가 봐도 대단해 보였어요. 아이들이 경도 위도, 지리적 이론까지 너무 잘 알고 있으니 멋져 보일 정도였거든요.

암호를 푸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하나씩 풀어가며 흰옷을 입은 여인의 정체를 추리해나가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고학년 아이들이라면 스스로 암호를 풀어가면서 재미있게 읽을 듯해요. 제 기억에 항상 1년에 2~3권씩은 시리즈가 나온 것 같은데요. 언제나 기다려지는 암호 클럽이랍니다.


[도서를 지원 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