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파수꾼 프랑수아즈 사강 리커버 개정판
프랑수아즈 사강 지음, 최정수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창 일을 하는 도중에 폴에게 긴급한 일이라며 연락을 받은 도로시는 두 번째 남편인 프랭크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도로시는 공포에 질린 채 프랭크가 죽었다며 울었고 비서인 캔디는 그런 도로시를 안아주는 것 밖에 할 수 없었고, 프랭크의 시체를 봐야 하는 도로시의 마음이 어떨지는 감히 상상도 가지 않는다.

집으로 돌아온 도로시는 루이스에게 프랭크의 죽음을 알리고 오열한다.

바람핀 전 남편이지만 오랫동안 사랑했던 프랭크의 죽음을 도로시는 받아들이기가 힘들었고 생전에 그 누구도 프랭크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지 않았던 사람들이 전화로 그의 죽음에 대해서 위로라고 몇 마디 내뱉는 그 뻔뻔함이 도로시는 소름 끼치게 싫었다.

그 후로 몇일 뒤 루이스는 자신의 다리가 다 나았음을 도로시에게 보여주며 계속 이 집에 머물고 싶다고 이야기한다

당황스럽고, 거북하고, 어찌 보면 어처구니 없는 일인데도 도로시는 그런 루이스의 뻔뻔함을 받아들이게 된다.

그가 환자였을 때는 이 집에 있어도 이상할 게 없었지만 다 나은 후에도 계속 도로시의 집에 남는다면 타인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을 거라는 걸 루이스에게 설명하는 도로시와, 왜 타인의 이해를 받아야 되냐며 의아해 하는 루이스 그 둘은 결국 루이스의 독립을 위해 노력하는 것과 다른 숙소도 조금씩 천천히 알아보는 것으로 타협을 하게 된다.

그리고 루이스의 독립을 위한 첫 번째 단계로 배우 오디션을 보게 되는데, 너무나 잘생긴데다 카메라 렌즈로 보는 그의 얼굴은 또 다른 매력이 있었기에 너무나 쉽게 계약을 하게 된다.

루이스는 조연이지만 영화를 찍기 시작했고 점점 더 사람들의 시선을 끌게 된다. 그렇게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루이스를 볼튼은 더 좋은 조건을 내세우며 자기와 계약하자고 한다. 도리스가 너무 싫어하는 인간유형중 하나인 볼튼이 루이스를 원한다 하니 왠지 도로시의 기분이 좋지만은 않다.

그리고 루이스의 엉뚱함이 보여졌던 도로시를 기쁘게 해주기 위한 롤스로이스 구입은 정말 웃음밖에 안나왔다..

계약금으로 도로시에게 롤스로이스 한 대를 사주고 싶었다니, 그것도 오래된 구형이라 한참 손이 가는 그런 롤스로이스를 말이다.

돈 주고 쓰레기 사왔다고 화내지 않는 도로시와, 당연히 도로시가 기뻐할 거라고 생각하는 루이스 이 둘은 어쩌면 너무 잘 맞는 것일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