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미소 프랑수아즈 사강 리커버 개정판
프랑수아즈 사강 지음, 최정수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와 다름없는 조금은 지루하고 한적한 오후를 베르트랑과 함께 보내고 있는 도미니크는 따분한 느낌이 자꾸 든다.

그때 여행가인 외삼촌을 만나러 가야 한다며 함께 가자는 베르트랑과 뤽을 만나 인사를 나눈다.

뭔가 피곤하고 슬퍼 보이지만 잘생긴 뤽이 자꾸 신경 쓰이는 도미니크는 계속 그를 눈으로 좇기 시작한다

문득 이 늙은 남자가 마음에 든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스치는 도미니크는 중년 남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어린 여자인듯하다.

남자친구인 베르트랑도 그와의 사랑도 너무 좋지만 완벽한 만족은 못 느끼는 도미니크는 강의를 듣고 베르트랑을 만나 점심을 먹고 영화를 보고 춤을 추러 다니며 계속 살아있는 듯 움직이지만 권태로운 자기의 일상이 만족스럽지 않다.

뤽의 집에 점심 식사 초대를 받은 도미니크는 그의 아내인 프랑스와즈를 소개받는데, 그녀는 매우 친절했고, 굉장히 사려 깊은 태도로 도미니크를 대했다. 아내와 함께 있는 릭을 보며 도미니크는 고통스러워하는데, 내가 가질 수 없는 것, 다른 여자의 남자라는 사실에 불만족을 느끼는 것일까?

도미니크의 마음에 따라 뤽의 외모도 달라 보이는 것인지 처음 뤽을 만났을 땐 슬퍼 보이지만 잘생겨 보인다고 했는데 또 뤽의 집에서 본 그는 또 잘생긴 미남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니 외모를 보는 시선이 그녀의 마음가짐과 감정에 따라서 다르게 느껴지는 것 같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