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란스러운 세상 속 둘만을 위한 책 - 혼자가 좋은 내가 둘이 되어 살아가는 법 INFJ 데비 텅 카툰 에세이
데비 텅 지음, 최세희 옮김 / 윌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밖에 모르던 데비가 제이슨과 드디어 결혼을 하고 부부가 되었습니다.

전혀 다른 성격을 가진 두 사람이 부부로서 어떤 방법들과 배려로 행복하게 살아가는지 엿볼 수 있을 거란 생각에 두근두근하며 읽었답니다.

역시 연애 때와는 다르게 데비와 제이슨도 한 장소에서 다른 꿈을 꾸지만 그래도 함께라서 너무 행복한 순간들이 분명 있지요.

이 사람과 결혼해서 참 좋구나~라고 생각하는 그런 순간 말입니다.

데비와 제이슨 부부는 우리 부부와 참 다르게 스윗하네~ 생각하며 읽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우리 부부도 그랬었지, 요런 건 또 우리랑 닮았네?라며 공감하기 시작하며 더욱 책 속으로 빠져들게 되었답니다.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우리 부부는 영화 한편 고르는데 1시간이 넘게 걸려요~ 거의 훑어보다가 결국엔 다음에 보자~ 가 돼버리지요

육퇴 후 시간은 너무 소중하니까요. 그 소중한 시간 헛되이 쓰지 않기 위해 배달음식이 진리가 되어버렸고 두 배가 되어있는 제 몸뚱어리만 남게 되었더라고요. 결혼 전에는 둘이 버니까 엄청 많은 돈을 모을 거라 상상했는데 막상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것도 그렇고요.

결혼은 현실이라는 명언을 살면서 느끼게 됩니다.

저와 남편은 정말 다른 성격이라서 똑같은 주제를 생각해도 전혀 다른 답이 나오는 사람들입니다.

정리와 살림, 요리와 설거지, 쓰레기 분리수거나 쇼핑까지 전혀 다른 두 성격이 나타나게 되잖아요.

신혼 초엔 남편의 무관심한 듯 툭툭 내뱉는 경상도 남자의 말투가 그렇게나 서운하더라고요. 그래서 많이 울었습니다.

대략 10년 정도 살아보니 속내는 다른 츤데레가 살고 있구나를 알게 되었지만 지금도 서운하긴 해요.

기껏 잘해주고 고놈의 말이 다 까먹다니...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 '고마워 네가 너라서.'라는 문구를 읽고 뭉클했어요

저는 누가 남편의 어디가 좋아서 결혼했냐고 물으면 이러이러한 점들이 좋다고 명확히 이야기하는 편이에요.

제가 그러니 남들도 그런 게 당연한 게 아닌가 생각하며 살다 데비의 한 문장이 가슴에 콱~하고 와 박혔답니다.

저희 부부는 장거리 연애를 했어요.

그래서 연애시절 그렇게나 헤어짐이 아쉽고 남들의 두 배는 더 애틋했다고 자부했어요.

그런데 결혼을 결심하고 함께 살다 보니 언제 애틋하고 사랑했나 싶더라고요.

정말 '가족끼리 이러는 거 아니야~'를 장난처럼 이야기하며, 그리고 좀 더 친밀한 친구처럼 살게 되었답니다.

데비의 임신 소식을 전하며 이 책은 끝이 나는데요. 책밖에 없던 데비의 세상이 이제 점점 구성원이 늘어나가기 시작합니다.

데비 텅의 책은 처음 읽어보았는데 이렇게 제가 많이 공감하며 읽을 줄 몰랐습니다.

카툰 에세이라는 특성상 쉽게 읽고 지나갈 거라 생각했는데 저만의 생각이었어요.

그림도 심플하고 내용도 너무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몇 번씩 앞뒤로 왔다 갔다 하며 읽었답니다.

육아하는 데비와 제이슨의 이야기도 책으로 나와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이 둘의 육아 이야기가 나오면 또 한번 눈물 흘리며 공감하면서 읽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