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딩맨 어드벤처 3 -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 ㅣ 코딩맨 어드벤처 3
윤상석 지음, 김기수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4월
평점 :
아이가 7살 때 유치원에서 코딩을 배웠었다.
또 하고 싶다 그래서 어느 수업을 찾아가 배워보기도 했었다
내 머릿속에 코딩하면 3D 펜과 장난감 몇 가지 정도?
도대체 코딩이 뭐길래 그렇게 관심을 보이는 걸까?
코딩 (coding)
[명사]
1. 어떤 일의 자료나 대상에 대하여 기호를 부여하는 일.
2. [정보·통신 ] 작업의 흐름에 따라 프로그램 언어의 명령문을 써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일.
3. [정보·통신 ] 프로그램의 코드를 작성하는 일. 코딩 (coding)
네이버 국어사전 발췌
아.. 코딩 어려운 거였어. 아이가 코딩 코딩 노래를 부르길래 놀이인 줄 알았는데 말이다
물론 아이는 놀이로 접근해서 코딩을 배웠을 테니 즐거워했다. 나만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는 것이다.
아이와 함께 읽어본 도서는 코딩맨 어드벤처 3권 햄스터 로봇 경주 대회였다.
햄스터 로봇 경주를 통해 아이들이 코딩을 해보고 경주를 승리로 이끌어 가게 되는 과정이 3권의 핵심 내용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소프트 로봇이나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 로봇과 생체 모방 로봇들에 대해서도 에피소드가 들어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고 흥미로운 소재들이 가득하답니다^^
책을 다 읽고 난 후 만화 속 개념이 정리되어 있고 워크북도 들어있어서 아이와 다시 한번 짚어볼 수 있었어요
코딩맨 3권을 읽어서 다른 책들도 읽어야 한다는 아들과 함께 도서관에 갔어요
코딩맨 엔트리 시리즈를 5권 빌려와서 또 읽기 시작하는 아들입니다!
전 봐도 잘 모르겠다 했더니 8살 아들이 하나하나 설명해 주네요^^
쉽게 코딩을 받아들이고 즐길 수 있었던 코딩맨 어드벤처였습니다!
*해당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지원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코딩맨어드벤쳐 #햄스터로봇경주대회 #히어로액션 #코딩학습만화 #윤상석 #김기수 #최현수 #다산어린이 #출판사지원도서 #솔직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