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입이 사라졌어!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동화 2
조경희 지음, 류주영 그림 / 니케주니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입이 사라졌어]는 '칭찬 사탕 대소동'을 이은 반짝반짝 빛나는 아홉살 가치 동화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랍니다.


이 책을 통해 가치 동화 시리즈를 알게 되었어요


아이가 학교에 입학을 하고 초등 저학년 도서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거든요


책을 많이 알고 관심을 가지고 있다 생각했는데 아직도 모르는 책투성이고 너무나 많은 책들이 제가 알아봐 주길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주인공인 민우는 동생인 시우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자신의 입이 너무 싫었어요


왜 자신의 목소리는 목구멍에서 맴돌다 입을 통해 나오질 못하는 걸까요? 


아침에 만난 아줌마에게 반갑게 큰 목소리로 인사드리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하는 것도 민우는 입때문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얄미운 마음에 입술을 잘근 깨물어 주었지요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못하는 게, 친구나 동생한테 원하는 바를 큰 목소리로 말하지 못하는 게 모두 입 때문인 것 같아서 이런 입은 없는 게 낫다고 생각하며 꼭꼭 깨물면서 미워했어요.


그랬더니 갑자기 입술이 아프다 소리 지르며 민우에게서 달아나는 게 아니겠어요?  입술도 자기 잘못은 생각 안 하고 입만 미워하는 민우가 밉다는 거예요!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날 수가 있는 거죠?


입이 사라진 민우는 소리치고 싶었지만 아무 말도 할 수가 없었고 배가 고팠지만 어떤 음식도 먹을 수 없었지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다 민우는 입을 찾아 떠나기로 결심했어요



그리고 내가 입이라면 어디로 갈까? 생각하며 길을 나섰지요. 


그러다 골목 안에서 발견한 신통방통 문방구와 주인인듯한 할머니!!


문방구 안에는 다양한 뽑기 놀이가 있는데 자신이 원하는 걸 상상하며 돌리면 짜잔~하고 나온데요. 너무 신기하죠?


저도 돌려보고 싶었답니다. 데미 무어처럼 원하는 몸매를 뽑아보고 싶네요 진심^^




민우는 여러 차례 뽑기를 진행하고 원하는 입을 뽑게 돼요.


하지만 그 입들은 진짜 민우가 원하는 입이 아니었지요. 결국 내 입이 제일 소중하다는 걸 다시 느끼게 됩니다.


우물 주물 거리지 않고, 망설이지 않고 막말을 하는 입, 상대방의 마음에 쏙 드는 말만 하는 입, 똑 부러지게 말하는 입 등을 뽑아 사용해보았지만 어떤 입도 민우의 마음에 들지 않았어요. 상황이 안 좋을 때마다 원래 본인의 입이 떠오를 뿐이었죠



책의 초입 외모에 자신이 없었던 어린 시절의 작가의 말이 적혀있답니다 


비교는 아이들이 성장할 때 어떤 자극이 될 수도 있겠죠? 그럼 자존감을 키우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나다움을 찾고 스스로 성장하며 근사한 사람으로 커나가는 것에 대해서 조금 더 생각해 보게 되는 책이었습니다.



아이와 책을 읽고 대화를 나누어보았습니다. 나다움에 대해서 나를 정확히 바라보고 있는지 말이죠


나 : 지후는 어떤 사람이야?


아들 : 음.. 모르겠어. 나는 말이 많아. 그래서 가끔 어른들을 힘들게 하는 것 같아. 그리고 나는 엄마를 사랑하고 엄마한테 사랑받는 것, 그리고 잔소리 듣지 않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야. 그리고 엄마가 나랑 놀아주지 않고 책만 보는 건 싫어해. 그리고 마인크래프트를 깔아주면 난 행복할 것 같아. 내 성격은 좀 괜찮은 것 같기도 해.


나 : 괜찮은 성격은 어떤 성격인데?


아들 : 음.. 착한 성격? 


나 : 그럼 엄마는 어떤 성격인 거 같아?


아들 : 엄마도 착한 성격이지


나 : 왜?


아들 : 엄마는 내가 TV 볼 때 조용해 주거든. 무척 착한 성격이야


빵 터져서 더 이상 대화를 이어나갈 수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아들에게 착한 엄마였습니다.^^ 그것으로 저는 만족하겠습니다^^ 


 

* 해당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내입이사라졌어 #조경희 #니케주니어 #출판사지원도서 #아홉살 #가치동화시리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