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세계사를 흔든 사랑 - 유튜브 채널 수다몽이 들려주는 사랑과 욕망의 세계사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수다몽 지음 / 북스고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은 역사가 된다.

세계사를 흔든 사랑

지금의 상식으로는 도저히 이해하기 힘든 흐름이긴 하지만 역사의 이면은 이렇게 흘러왔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들로 인해 전쟁이 일어나고 왕위를 빼앗기거나 나라가 망하기도 합니다. 그게 사실이라는 걸 알면서도 여전히 믿지 못하겠는 불 같았던 사랑인데요. 그랬던 사랑이 길고 오래 아름답지는 못했다는 것이 더 안타깝더라구요.

사랑이 어떻게 변하니? 잘 변해요!

그리고 엄청난 소유욕이네요!

더욱이 중세 시대라면 왕가와 가문들의 결혼의 목적은 아들을 낳아 왕권을 견고히 하는데 있었고 영토확장, 권력, 세력 확장에 초집중 되어 있었어요. 아들을 낳아야 하는 상황!

보통 15살의 딸은 지참금을 지불하며 정략적인 결혼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사랑이 없는 어린 나이의 결혼은 사랑과 무관하다고 볼 수 있어서 뒤늦게 다른 사람과 사랑을 확인하며 복잡해 지기도 합니다. 귀족 가문의 삶이 부럽지 않은 면들도 가지고 있어요. 오늘날 우리가 결혼까지 골인하는 이유들과는 너무나 다른 과정과 결말들이기도 했어요.

절세미인들의 비극도 보게 됩니다. 미모로 세상을 휘두르고자 했던 욕망을 가진 여인들도 있었지만 미모 때문에 팔려가다시피 하기도 해요. 시대적으로 질병과 전쟁이 함께 하며 일찍 죽는 왕들이 많아서인지 후사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 중요한 역사 관계들을 만들어갑니다.

그런데 어쩐지 막장 드라마!

이것들이 역사적 사실이라는 것을 알고 보아도 단편 막장 드라마 시나리오 같은 이야기들이 가득한데요. 그래서 많이 영화화 되어 있기도 합니다. 몇 편의 영화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 모든것이좋아의 서점 100자 평 ♡

세계사를 파고드는 덕질, 세계사 속의 사랑이라는 포인트를 짚어내는 덕후기질 가득한 수다몽님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됩니다. 역사의 방향을 흔든 사랑의 순간들을 만나봅니다.

도대체 얼마나 아름답고 예쁘길래?

일정부분 왕들의 여성편력과 권모술수 가득한 정치적 상황들과 여성 비하적인 부분은 사실 조금 불편하기도 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한 생각은 초장부터 접고 읽어야겠다는 다짐을 했어요. 막장드라마가 중독성이 있는 것처럼 말도 안되는 이 사랑이야기들이 과연 사랑은 맞는지 의심스러운 눈으로 보기도 합니다. 인간의 욕구의 끝은 그러니까 다가진 사람들의 결핍은 바로 사랑인지도 모르겠어요.

역사공부라고 하긴 뭐하지만, 세계사를 정리하고 확장해 나갈수 있는 재밌는 단초가 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식부인을 포함해서 이 여인들의 모습이 궁금해질 수밖에 없었어요. 여자가 봐도 너무 아름다워서 눈에 어른거릴 정도이며 영혼을 빼앗길만큼 아름답다는 것은 뭘까요? 그리고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해석할 수 있을까요?



역사의 방향을 바꾼

24가지 이야기

세계사를 파고드는 덕질, 세계사 속의 사랑이라는 포인트를 짚어내는 세계사 덕후인 유튜브 수다몽의 채널을 찾아가 보았어요. 수다몽님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게 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에 관심을 가졌던 그녀는, 사건이 아닌 사람 중심의 이야기에 관심이 많았다고 해요.

그래서 그녀의 역사 수다는 사람을 중심으로 풀어내며 얽혀 있는 야사까지 들려주어, 지금까지 몰랐던 역사의 이면과 재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수다몽’을 통해 한국사, 세계사, 중국사뿐만 아니라 역사의 뒤안길에 있던 그녀들의 이야기까지 세상의 모든 역사 수다를 만나보세요.

책 내용이 영상과 같은 흐름을 가지고 있는데요. 유튜브 채널은 그림을 포함한 영상이라서 이해도를 높여 주었어요. 책에도 그림들이 포함되면 더 좋겠더라구요. 재밌게 잘 보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