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도대체 무슨 기업입니까?
세계 최대의 온라인 서점,물류, 클라우드 컴퓨팅,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빅데이터, 전자 단말기(킨들), 식료품, 의료, 인공지능, 우주산업 등으로 시장을 잠식하는 공룡이 되고 있다.
아마존의 전자책을 읽기 위해서 최적화된 아마존 태블릿 pc를 사람들이 사는 것처럼 무료인듯 보이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더많은 전자기기를 사게 된다. 그렇게 인공지능의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는 기업들은 점점 그 영향력이 커지는 것이다.
애플?
애플은 사용자가 누구이고,어디를 가고, 무엇을 검색하고, 무엇을 원하는지 알수 있는 빅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애플의 결제 시스템으로 돈의 흐름과 결제 데이터까지 장악하고 바이오헬스 정보까지 그 예측정보들을 기업들에게 팔아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구글?
생각 흐름, 위치흐름, 소비흐름, 돈의 흐름 데이터를 가지고 있고 결핍과 욕망을 읽어내고 소비방향을 통제할 수 있다.
테슬라는 전기 자동차를 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며, 태양광 발전 및 에너지 저장 제품을 설계, 제조, 설치, 판매한다.
그리고 테슬라의 탄소배출권 사업은 기후공포 시대에 인류의 위기를 막는 필수 사업이 될것이다.
테슬라의 전기차와, 자율주행차가 거리에 다니고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 더 폭발적인 욕구가 테슬라로 모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