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너지 - 하루 5분 나를 바꾸는 긍정훈련, 개정판
권선복 지음 / 행복에너지 / 202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받아 들고서 후루룩 넘겨 보니, 마치 잡지같은 고가의 종이 재질과 화려한 인쇄컬러에 좀 놀랐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많은 사람들의 프로필 느낌의 사진이 보여서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다. 진짜 솔직히는 의심을 많이 했다. 인물 사진을 조금 덜어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운 마음에 무책임한 솔직한 첫인상을 남겨본다.


그래도 책은 읽어 봐야 아는 법, 제목의 취지에 맞게 천천히 조금씩 짬날 때마다 읽어 본다.

일단, 책 제목 편하고 좋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긍정에너지를 끌어 올리기 좋은 부담없는 책인데 재밌다. 애써 찾아 볼일이 없기에 알지 못했던 긍정 일화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세상을 돋보이게 했던 긍정의 대가들의 삶을 엿보는 것이 재밌으면서도 나를 자극한다. 그리고 다방면의 내용으로 긍정이라는 하나의 주제 아래 놓인 이 책이 좋아진다.

긍정마인드가 개인과 사회에 어떻게 힘을 발휘하는지 조금씩 읽다보니, 행복에너지를 실어 오면서 초반의 책에 대한의심들도 지워졌다.

이 책의 하나의 소제목을 읽어 내는데는 5~10분이면 된다. 하루 30분 독서를 충분히 이어가게 한다. 아침이거나 , 출퇴근에 읽는다해도 부담은 없지만 분명 몸이 가벼워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겠구나~~ 확실히 책은 긍정적이다.
평소 책을 많이 읽지는 못하지만 책을 통해 화이팅을 외치고 싶은 분들께 권해 본다.

소제목만 보아도 느껴지는 긍정에너지를 내게로 끌어 당겨 보자. 그러면 열정이 느껴지고 열정이 내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해줄 것이다.


책엔 어려움을 딛고 일어선 존경하고 배울만한 인물들을
소개하는데, 힘들었던 대한민국을 세계정상 수준의 선진국으로 건실하게 견인한 원동력이, 가난과 어려움을 극복해낸 사람들이 있어 주었기 때문이라는 감사의 마음도 생긴다.

긍정이란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희망적인 생각과 말, 행도을 하도록 마음을 품는다는 뜻이다. 즉, 누구나 스스로의 선택에 의해 충분히 긍정할 수 있다는 것에서 무한 희망이 있는 것이다.

초고속으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기 위해, 혹은 주도하기 위해 안감힘 쓰다가 절망적인 상황에 놓여 시들어가는 영혼이 있다면 좋은 부분을 바라보는 마음의 창을 열기를 바라고 있다.

주변에 훌륭하고 존경받는 분들을 직접 눈으로 보고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쉽지 않은 만큼 책을 통해 다른 삶을 바라볼 수 있는 기회로 나자신에게도 빛이 있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