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조노믹스 - 미래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아마존 혁신 경영의 비밀
브라이언 두메인 지음, 안세민 옮김, 김용준 감수 / 21세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하는 서점이라는 것을 인터넷으로 열었던 아마존의 이야기라서 더욱 흥미 있게 보았다. '아마존의 성장 과정이 내가 책을 구매하며 겪었던 불편이나 불만, 좋았던 편의성까지 모두를 고찰하고 있다. 어떻게 그런 시스템들이 가능하게 되었는지?

마켓플레이스, 무료배송, 수퍼세이버배송, 아마존프라임, 웹서비스에 이어 또다시 새로운 시스템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아마존에서 뭘 구입해 본적은 없지만 내가 자주 이용하는 알라딘 서점의 판매 구도와 소비자와의 연결을 생각하며 읽었더니, 잘 적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대한민국은 새벽개송까지 되는 나라가 아니던가요!


선두주자를 따르는 후발들은 경쟁사의 기술을 금방 따라잡기 마련이다. 하지만 아마존은 늘 퍼스트에 서있고 스타트업을 주도한다.


이 책 이전에 <베조스 레터>라는 책을 읽었는데요, 아마존의 창업자인 베조스가 주주들에게 일년마다 보내는 사업평가 서신에서 그의 확실한 경영철학을 볼 수 있고 그냥 엄지 척 했습니다.

모든것이 첫날인 것처럼 DAY 1

이라는 신념을 굳건히 지키면서, 언제나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실패하고, 수정하며 장기적인 프로젝트 마인드를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편하게 결제하거나, 좋은 상품을 싸게 사고, 연관된 모든 활동들이 소비자를 위해서 성장하도록 투자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모습은 인정할만 하다.


        but  우리는 생각해야 한다

아마존의 배송 시스템은 세계의 온일가스 저감에 대해 도움이 되지 않을뿐더러 자동화로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이 쏟아지게 했다.



아마존을 연구한다는 것은

지구의 허파인 자연생태, 아마존의 생명의 원리를 연구하는 것처럼이나 새롭게 변한 시대인 언택트 세계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그런 세계로의 전환을 아마존과 같은 세계 상위 기업들이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그사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마존이 미래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지를 정확히 인식하는 일이다. 우리가 원하든 원치 않든 베조노믹스는 세계 경제에서 점점 더 많은 부분을 삼킬것이다.

새로운 패러다임

이전에 사고방식이 더이상 적용되지 않는다.
원인도 결과도 이젠 달라졌다.


아마존, 그리고 베조스를 그리고 새롭게 바뀐 세상에 대해 더 알고 잘 적응하고 싶었던 지금 만나기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모든게 너인데 너는 죽어도 내가 아니란다

너를 잃은 후 나는 낱말을 줍는것이 습관이 되었다.조금이라도 널 닮은 단어가 있다면 닥치는 대로 마음에 쓸어 담았고,그 하나하나를 끌어안고서 오열했다. 너와 나 사이를 지나갔던 그 모든 단어가 너와의 연결점인것 같아서 그것들을 껴안으며 힘껏 아파했다 - P113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