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엔젤의 마지막 토요일
루이스 알베르토 우레아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빅엔젤...웬지동화적이거나 조금의 환타지가 있을거라 오해하고 시작했다. ㅎ

사실 처음엔 읽어 가기가 쉽지만은 않았다.

빅엔젤이 어떤 사람인지 계속 묘사는 해주고 있지만 어떤 사람이란건지 마음에 들어오진 않았기에 처음부터 빅엔젤이라는 등장인물에게 매력을 느낄 수는 없었고, 가족들의 관계를 파악하고 분위기를 읽는데까지 다소 힘들기도 했다. 하지만 완독했을때 어떤 감동이 올거란 예상이 충분히 되었기 때문에 나의 번잡한 일상속에서도 시간을 쪼개어 조용히 꼭 완독하고 싶었다.​

책이 두꺼운 편인데, 흐름은 느리게 진행된다.

내가 완독할 수 있을까 자신감이 또 떨어질때쯤 이 책을 조금 알고 봐야겠다는 생각에 찾아봤다.

빅엔젤​

책의 시작부터 묘사되는 빅엔젤과 책을 덮을 때쯤 묘사되는 빅엔젤은 많은 차이가있다.

빅엔젤이 나의 아버지라면?

빅엔젤이 나의 형제라면 ?

빅엔젤이 나의 할아버지라면?

가족들이 보는 빅엔젤과 그 자신은 과연 같았을까?



동시에 지금 나는 나로써 살아가고 있지만 가족들은 나를 인정하고 있는 그대로 사랑할 수 있을까? 나이가 들고 내가 생을 마무리 할때 암에 걸리고 투병생활이 이어진다면 아름답던 가족의 사랑도 계속 아름다울 수 있을까?

모든 미움과 오해들이 용서될까?

잔잔한 물음들을 안겨주었다.

일상에서 우리가 쓰는 문체처럼 시원하게 밷는 문체들 때문에 더 현실감 있었다.

미국의 평범한 가정의 4대의 가족문화와 시대배경에 얽힌 살아가는 모습들, 미국과 멕시코 국경을 오고가는 가족들의 이야기가 있다.



우리나라의 장례문화와는 사뭇 달라서 아름답기까지한 마지막 파티.

어떻게 이렇게 완벽히 처음으로 돌아가서
생을 마무리 지을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