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부동산 시그널 - 영리하고 민첩하게 규제의 틈새를 노려라
배용환 외 지음 / 다산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과 열정을 쏟을만큼 여유자금도 없고, 일상을 유지하는 힘 외에 내게 다른 열정이 있는지 늘 내게 물어본다.

저 밑바닥에서 미약하게남아 달라져야 다른 삶이 올 수 있다고 외치지만 오늘도 외면하고 만다.

나에게는 너무 멀리 있는 이야기일까?
부동산 제테크 말이야.

이책 앞부분은 이 분야에 관심이라도 있는 사람들이 본다면 그 진가를 더 빨리 많이 알아채겠지만 살고 있는 집을 사본 경험밖에 없는 나로서는 내평생 다시 집을 사고 팔고, 수익형 부동산으로 노후를 설계할 일이 있을까 싶어서 멀게도 느꼈지만 읽다보니 부동산을 바라보는 큰 맥락을 챙겨두는 눈이 생긴것 같아 든든해진다.

책제목 그대로 부동산 시그널을
읽는 자가 내일의 부를 차지한다.

내집 사본 경험이 있다.
집을 세놓고 월세를 따박따박 받아 모았다.
분양권 당첨 되었고, 양도해서 이익금이 생겼다.
상가에 관심이 많다.
나도 부자가 될테니까 절세공부도 미리미리!

그러나 내겐 내공있는 경험치가 없었다.

한권으로 접할 수 있는 경험치 만렙의 책을 만나 큰 그림 그려본다.

숨겨진 기회를 포착하기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시장 속 시그널^^

특히나 Part3 경매부분은 솔깃하다

임대상가에서 12년을 따박따박 임대료 내오며 살다보니 임대료로 낸 돈만해도 월 60만원씩 연720만원 *12년 해서 8640만원이다.

난 분명히 이돈을 벌어서 냈지만 돌아보니 내손에 쥔 것은 세월의 흔적뿐이다.

2020년부터 80만원으로 오른 임대료를 생각하니 내가 더 빨리 나이 들어 버릴것 같다.

80만원을 임대료로 낼것이 아니라 차라리 은행이자로 내는것이 낫겠다는 어렴풋한 계산이 선다. 좋은 매물, 좋은 시기에 , 좋은 가격으로 경매 낙찰받아서 내 상가에서 일할 수 있기를 소망해 보면서 읽었다.

저자가 임대라고 쓰인 건물들을 바라보며 저 자리는 이런 업종을 하면 대박나겠는데 하는 눈을 가지고 있는것이 내심 부럽고 존경스러웠다.

요즘 유독 많은 임대라고 적힌 공실 상가들을 보며 내가 저길 들어가볼까 하는 막역한 생각은 수없이 했었다. 그럴 때마다 한번도 잘 되겠다는 생각이 든적이 없었던 것 같다. 그게 더 무서운 현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