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만난 물고기
이찬혁 지음 / 수카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https://m.blog.naver.com/kih451145/221682435355

이 책은 바다를 연상 시키듯, 파랑색 글자로 책 전체가 써내려졌다. 블루의 이미지!
천천히 유유히 일렁이는 바다. 자유와 평화.

이책 덕분에 느리게 흐르는 시간을 배운다.
하루하루 살다보니 내눈이 어딜 보고 있는지, 귀는 무얼 듣고 있는지 자각해본 일이 거의 없는데, 이 소설을 통해 내가 들이 마시고 내밷는 숨까지 들여다 보게 된다.

남자들은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기 힘들다고 하던데, 어쩜 이리 섬세하게 많은 것들을 받아들이고 내보내는지...

내가 아는 사랑이 담백하고, 간단 명료한 반면 그의 사랑은 나노로 쪼개어진 감정선을 가졌다.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감정 또한 그렇다.

우선 나는 듣는 음악만을 즐길 수 있는 사람이라 음악으로 표현해 내는 사람들이 신기하고 부럽기 그지 없다. 내게 그들은 마치 5개국어나 외계어가 가능한 사람처럼 우러러 보인다.

음악인 이찬혁의 소설이라니~~~

책 초반부 읽어가기가 더뎠던 이유는 내가 모르는 감정언어로 이런 감정선들을 얘기하고 있다 보니 단순한 언어만 반복적으로 사용하던 나는 마치 제2외국어라도 만난듯이 이해하려 애쓰고 있었는지 모른다. 사실은 그래서 이책이 좋았다.

신선한 매력으로 깊은 마력으로 독자를 이끈다.

음악을 소설로 표현하면 이렇고
소설을 음악으로 표현해도 이렇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