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는 컨셉이다 - 불황기 10배 성장, 망해가는 가게도 살려내는 아주 작은 컨셉의 힘
정선생 지음 / 카시오페아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사는 컨셉이다 by 정선생
이름도 컨설턴트답게 선생이시군요!

외식 컨설턴트로 수많은 업장을 방문하다보니 사장님들의 공통적인 고민을 알수 있었다고 합니다.
장사에 대해 공부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 부터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모르고, 장사가 안되는데 그 원인과 해결책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몰라 답답해 하며 버티고 버티다가 폐업직전에서 만난 분들이 많았다구요.
<장사는 컨셉이다> 이 책은 이런 사장님들의 의견을 수집해서 100프로 경험에 의한 솔루션과 컨선팅 사례를 담고 있어요.

책의 구성에서도 맛잇는 차려진 음식처럼 은은한 오렌지 빚깔의 Tip들이 눈길을 끌었어요

나도 자영업자이다 보니 내게 맞는 솔루션도 있지 않을까? 눈 크게 뜨고 읽어 나갔습니다.
변화의 필요성을 느끼는 요즘 제게 딱 필요한 충고와 컨설팅입니다.

제게는 업장 투어 같은 여행기이기도 했어요.
마케팅관련 책보다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닿는 경험한 실사례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블로그,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등 SNS로 홍보하지 않으면 간판 없는 집이나 마찬가지인 시대에 적응과 부적응의 두 부류중 나는 어떤 흐름을 따르고 있는지 들여다 볼 수 있었습니다.


항상 외식업이 참 힘들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어요. 웬만한 인테리어 투자로는 입소문 내기가 쉽지 않아 진입장벽도 높지만 주머니 사정에 맞추어 오픈하다보면 유입 고객의 한계가 반드시 있으니 말입니다. 또 어떤 이슈를 만들어 성황을 누리다가도 내ㆍ외부적 이유로 매출이 급감하거나 외연당하는 외식업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늘 하게 되더라구요.

내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고 작은 가게의 운영이 쉬운것이 아니고, 아무 사전 지식이 없었다고 해서 가게가 대박나지 않으리란 법칙도 없습니다.

어머님이 늘 해주시던 수제비 맛 그대로 했을 뿐인데 대박이 났다면 그 분의 삶의 자세와 긍정적인 에너지들이 모두 융합되어 나온 결과이지 수제비 맛 때문만은 아닐겁니다.

어떤 사람이 장사를 하더라도 지켜야 할 기본을 지키지 않으면 조심자의 행운이든, 오픈발이든 이내 본모습이 드러냅니다

지금 장사를 시작하려 한다면 이책부터 읽어 볼까요? 이 책의 소제목을 보면서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가장 큰 목표가 될 수 있겠습니다.
컨설팅을 맞기지 않는 이상 내 가게를 살릴 수 있는 길은 돌아보고 앞을 내다보는 것입니다.
여기에 그 방법이 있습니다.하나 하나 따라 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