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바바라 오코너 지음, 신선해 옮김 / 놀(다산북스)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희힛, 너무 귀여운 책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나도 다 읽었다.

안 그래도 며칠 전에 JTBC 뉴스룸에 (2014년 12월 18일 방송분) 김혜자 선생님 나오셔서 손석희 앵커에게 "깍쟁이 같다" 하시는 거 보고 완전 빵 터졌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

 

 

 

 

△ 김혜자 선생님께 깍쟁이 소리 들으시고 당황하셔서 ㅋㅋㅋ "다음 질문을 잊어버렸습니다." 할 때 장면. ㅋㅋ (JTBC 뉴스룸 방송캡처)

 

JTBC 뉴스룸 2부 배우 김혜자 [인터뷰] 장면 다시보기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437&aid=0000062581  

 

사실 깍쟁이 얘기보다 ㅋㅋ 손석희 앵커의 허당 질문이 먼저였는데 ㅋㅋ

김혜자 선생님<런닝맨> 출연하신 거를 1박2일에도 나가신다고 들었습니다.라고 실수하시고 ㅋㅋㅋ

여튼, 그 <런닝맨 :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편도 어제 (2014년 12월 22일) 방송되었다.  


 

 

 

 

나는 요즘 K팝스타 시즌4를 알람시계까지 맞춰놓고 꼭!! 챙겨보는데.. 어제는 런닝맨까지 쭉!! 채널고정!!!! 

비록 설정이었지만.. ㅋㅋ 김종국 이름표 뜯으면서 "그래 이 맛이야"하시던 장면 ㅋㅋㅋ 재밌었어요!! ㅋㅋ

솔직히 런닝맨은 좀 뛰어야 제맛인데! ㅋㅋ 김혜자 선생님 나오셔서 너무 살살. 한거 아닌가? 하는 버르장머리 없는 생각을 살짝 했었는데. 엄마야, 방금 검색해보니 김혜자 선생님 연세가 올해 칠순이신 울 아빠보다 많으심 ㅠㅠㅠ 헐 그런데 어떻게?? 여전히 저렇게 예쁘시고, 소녀 같으시고, 표정만으로도 눈빛 만으로도 목소리만으로도 보는 사람 마음까지 따스하게 해주실 수 있으신 걸까??? 대박, 난 안 그래도 김혜자 선생님 평소에 너무 좋아했는데 더 좋아하게 되었다. 정말 멋지시다 ㅠㅠ

 

하하, 내가 책 이야기하다가 너무 또 삼천포로 빠져버렸구나 ㅠㅠㅠㅠ

다시 책 얘기로 돌아가서

 

 

 

 

어쩌다 보니 나는 곧 개봉하는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원작 소설을 읽기 전에

김혜자, 이레, 최민수, 강혜정, 이천희 주연 이라는 책 띠지를 먼저 접하게 되었는데..

 

미국 전역을 울리고 웃긴, 열한 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

30초마다 키득거리게 만드는 올해 최고의 가족소설

 

"어느 날 아빠가 사라졌다. 우리 집도 사라졌다.

엄마와 나, 내 동생에게 남은 것은 자동차 한 대와 1g의 용기뿐…"

이제, 세상을 겨냥한 조지나 식 '집 구하기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책 뒤표지에서

 

 

책 뒤표지에 줄거리 몇 줄만 읽고도 아! 강혜정이 아이들 엄마 역할로 나오겠구나! 단번에 알아봤다!! 

그리고 김혜자 선생님은 어떤 역할로 나오실까? 최민수는?? 이 두 분 역할이 너무 궁금했는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소설 읽어보니까 단번에 알겠더라!!

정말 캐스팅 잘했다!  정말 잘 어울린다며 ㅋㅋㅋ 괜히 엄마 미소 짓게 되더라는 ㅋㅋㅋ

 

그나저나 원작 소설에는 어느 날 아빠가 갑자기 사라진다는 설정만 있고,  이후로 한 번도 등장을 안 하던데.

과연?? 이천희씨 역할은 뭘까??? ㅋㅋ 이것도 너무 궁금하고,

원작 소설에서는 개 이름이 '윌리' 인데, 어제 런닝맨 보니까 영화에선 개 이름이 '개리'?? 라고 하더라 ㅋㅋㅋ

암튼, 크리스마스에 잘 어울릴 것 같은 따뜻한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과 원작 소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서로 비교하며 보는 재미도 정말 쏠쏠할 것 같다 ㅎㅎㅎ

 

이 책 읽으면서 내내 드는 생각이,

과연 이런 순진한(?) 이야기에 내가 어떤 감동을 느낄 수 있을까?? 의심스럽다. 였는데. 

어떤 장면들에선 나도 모르게 스르륵 미소가 지어지는 걸 보면 나는 합격이다! (아직 동심 많이 남아있는걸로;;ㅋ)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ㅣ 바바라 오코너 ㅣ 놀(다산북스)ㅣ272쪽 ㅣ

분류 : 소설 > 청소년 소설 > 영미소설

별점 : ★★★☆

 

리뷰 요약 : 귀엽고 따뜻한 소설이다. 내 마음속에 동심이 아직도 안녕한지? 확인용으로 좋은 책. 세상살이가 너무 빡빡해 마음이 푸석푸석 메말랐다면 이 책으로 동심 충전을 :)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4-12-22 15: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소설이 영화로 되었군요^^ 캐스팅이 적절하다고 표현하시니 궁금증이 커져만 갑니아. 과연 어떤 내용이고 어떤 역할을 맡았을지 ㅎㅎ

꽃핑키 2014-12-22 16:28   좋아요 0 | URL
방갑습니다!! happybook7님 ^-^ㅋ
ㅋㅋㅋ 솔직히 책만 보고는 흥행하겠나? 살짝 걱정했는데요 ㅋㅋ
캐스팅 보고 나니까 ㅋㅋ 책보다 영화가 더 풍성하겠다 싶어지는 겁니다! ㅋㅋ

해피북 2014-12-22 16: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반갑습니다 꽃핑키님 ㅎㅎ요즘 소설을 원작으로 영화가 많이 나왔는데 그중 허삼관 매혈기가 좀 걱정스럽더라구요 ㅎㅎ 물론 명품 배우들이지만 워낙 좋고 알아주는 작품이라 어떻게 표현했을지 은근 걱정스럽다는 ㅎㅎ 저 소설은 아직 읽어보지 못해서 꽃핑키님의 말씀에 호감이 갔어요 ㅎㅎ

꽃핑키 2014-12-22 17:02   좋아요 0 | URL
ㅋㅋㅋㅋ 꺅꺅!! ㅋㅋㅋ happybook7님도 허삼관 매혈기 걱정하셨군요!!! ㅋㅋ 저도 위화 소설 허삼관 매혈기 너무 재미있게 읽었었는데요, 영화 예고편을 보니까 원작이랑 되게 달라진거 같아서 ㅋㅋㅋ 좀 당황스럽긴 하더라구요 ㅋㅋㅋ 그래도 뭐 ㅋㅋ 허삼관 매혈기가 우리나라 버전으로는 어떻게? ㅋㅋ 재탄생될지? 덕분에 더 기대가 되기도 하구요 ㅋㅋㅋ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