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오늘 내 모닝 책은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의 39가지 습관>

엊저녁에 73쪽 까진가 읽다가 잠들었는데, 책이 워낙 얇고 술술 잘 읽혀서 아침나절에 뚝딱 다 읽어버렸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책 생각보다 꽤 괜찮았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전엔 제목부터 '돈을 끌어당기는 습관'이라 질 않나? 낚시성이 다분해 보였고. 안 그래도 책도 되게 얇던데 (총 220쪽) 휘리릭 넘겨보다 보니 행간도 무지 넓고 거저먹는 페이지도 많아서, 자칫 책값 아깝단 소리 듣겠는걸? 노파심이 들었는데. 진짜 별 쓸데없는 걱정을 했더라는 ㅋㅋ 

 

일단 어떤 책인지 책 소개부터 잠깐 살펴보자.  

 

일본 아마존 베스트셀러! 여성 자기계발서 1위! 가난, 이혼, 유산이라는 아픔을 딛고 일본 최고의 멘탈 코치로 성공하기까지 그녀의 삶을 바꾼 원칙을 담고 있다. 그녀가 깨닫게 된 ‘돈의 법칙’이 무엇인지, 어떻게 돈을 사랑하고 돈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지, 흔히 빠지게 되는 ‘돈에 대한 마이너스 감정’을 어떻게 버릴 수 있는지, 돈의 순환을 어떻게 점점 더 좋아지게 하는지, 무엇이 진정으로 풍족한 삶을 추구하는 것인지 등에 대한 답이 39가지의 습관으로 명쾌하게 정리돼 있다.

 

 

 

 

벌써 일독을 마친 나는 이렇게 목차만 봐도 굉장히 영양가가 느껴지는데,

 

Habit 21 _ ‘갖고 싶은가, 아닌가’를 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Habit 22 _ 평소 사용하는 것들은 더 좋은 것으로 엄선한다
Habit 23 _ 늘 갖고 다니는 지갑에 특별한 마음을 담는다
Habit 24 _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에 더 가치를 둔다
Habit 25 _ 흐름이 막히지 않도록 정리를 습관화한다
Habit 26 _ 금전운이 지나는 통로, 화장실을 청결히 한다
Habit 27 _ ‘웰컴 골드’로 금전운을 업그레이드한다
Habit 28 _ 부자를 만나서 금전운의 ‘파동’을 느낀다
Habit 29 _ 내 앞의 ‘돈의 스테이지’를 차근차근 오른다
Habit 30 _ 항상 ‘돈의 호감’을 사게끔 돈을 대한다
[Plus story 3] 월수입 1000만 원을 달성하다 

 

습관 21 - '갖고 싶은가, 아닌가'를 판단 기준으로 삼는다. 챕터만 되짚어 보더라도 괜히 바겐세일에 눈이 멀어 별 쓸데없는 물건들까지 바리바리 사들이느라 돈 낭비에 에너지 낭비까지 하지 말고 정말 정말 갖고 싶은 것이라면 가격표 신경 쓰지 말고 기꺼이 사라는 얘기였다. “요컨대, 계획 없이 계속 쓰자는 것이 아니라 가장 기분 좋아지는 선택을 우선시하자는 것이다. 만족도가 상승하면 오히려 불필요한 쇼핑을 하는 횟수도 줄어든다.” -132쪽 참 맞는 말 아닌가? ㅎㅎ

 

 

 

나는 특히 '돈의 호감'을 사는 습관으로 하루하루를 바꿔라 코너가 좋았는데. 밑줄 그은 문장 하나만 더 인용해보면.

 

Habit 22 - 평소 사용하는 것들은 더 좋은 것으로 엄선한다.
저렴하면 그만큼 소홀해진다. 반대로 좋은 물건은 그만큼 소중해진다. 소홀해지면 오래가지 못하지만 소중해지면 오래도록 갈 수 있다. 그러므로 내 소중한 돈을 어디에 쓰는 게 더 좋은 선택인지 신중하게 생각해 볼 일이다. 정말 좋은 물건들에 둘러싸이면 삶에도 정성을 다하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137

 

나란 인간이야 뭐 워낙 ㅋㅋ 아무리 저렴한 것도 예쁘고 귀엽기만 하다면 명품이 울고 갈 정도로 정말 소중하게 아끼며 잘 쓰는 사람이라. 저렴하면 그만큼 소홀해진다는 말에 백 퍼센트 동의할 수는 없지만, 저 말의 의미는 충분히 알 것 같다. 그리고 마지막 문장 정말 좋은 물건들에 둘러싸이면 삶에도 정성을 다하게 된다는 얘기도 꼭 마음에 든다!!

 

 

 

▲ 여기서 잠깐, 재밌는 문답 놀이 하나!!  책 87쪽에 이런 질문이 나오는데..

 

다음은 돈에 대한 생각을 간단하게 알 수 있는 질문들이다.

 

* 나에게 돈은 __________다.

* 돈은 __________ 한 것이다.

* 돈을 많이 가진 사람은 __________다.

* 부자들은 __________다.

* 나는 돈을 많이 가지면 __________.

 

‘__________’부분에 들어갈 말을 한번 생각해보자. 각 문장에 떠오르는 대로 적어보면 돈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알 수 있다. 다양한 대답들이 나올 수 있을 것이다.

 

심심할 때 이런 거 한 번씩 채워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책에 나오는 바람직한 답은 추후에 덧글로 남기겠습니다.)

 

 

마무리하며..

언젠가 인터넷에서 100억 부자 할머니 손금 사진을 스크랩해 매일매일 보고 그 기운을 받으면 진짜 부자가 된다는 이야기를 보고 나도 따라 했던 기억이 있다. 뿐만 아니라 행운의 2달러라던가 (그러고 보니 보험회사에서 받은 행운의 2달러 액자도 우리집 책장 위에 진열돼 있구나;) 이런? 금전운을 가져다준다는 수많은 속설에 솔깃했던 경험. 누구나 다 있지 않을까? 그런데 나는 이 책을 읽고 났더니 부자 할머니 손금, 행운의 2달러 그딴 거 다 필요 없고!! 그 시간에 이 책을 한 페이지씩 읽는다면 진짜 뭐가 돼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번쩍 들었다. 좋았어! 이 책은 부적처럼 내 책장에 잘 모셔두고 수시로 열어보며 나도 나도 ‘왜 그런지 돈을 끌어당기는 여자 사람’이 꼭 되고 말 테다. (불끈!!!) 

 

 

 

 

리뷰 요약 : 100억 부자 할머니 손금, 행운의 2달러 그딴 거 다 필요 없다! 부적처럼 책장에 모셔두고 수시로 꺼내 보고 싶은 책♪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14-10-09 15: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화장실 대청소 시작했습니다. ㅎㅎ 웰컴골드 같은 것도 재미나구요.

꽃핑키 2014-10-09 19:12   좋아요 0 | URL
호옷! 벌써 실행에 옮기셨군요 ㅋㅋ ㅋㅋ 역시 멋진 하이드님 ㅋㅋ *_*ㅋ
저는 읽을때만 이얍! 이얍! 했지 ㅋㅋㅋㅋㅋㅋ 책 덮고 나니 또 말짱 꽝이네요 ㅋㅋ 당장 저도 지갑에 돈이라도 좀 두둑하게 넣어 두어야겠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