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
정혜신.최지현 지음 / 위즈덤스타일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헐;; 이 책 완전 대박!!! ㅋㅋㅋㅋ 아직 2013년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았았는데 이런 초대박 책을 만나게 되다니!!!!

이 책은 일단 표지부터 얼마나 세련됐는지! 요즘 유행하는 스칸디나비아풍? 북유럽느낌 팍팍 나는게 표지부터 합격!이고, 제목에서는 뭔지모를 아우라가 품어져 나오는것 같기도 하지만 '명품' 이라는 단어가 딱 걸리네;;; 쳇, 우윳빛깔 도자기 피부는 날 때부터 타고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날 때부터 칙칙한 피부에 심지어 나이까지 벌써 이만큼 먹어버린 나는 어쩌라고?ㅠㅠㅋ 거슬리는 명품피부는 자체적으로 슥삭 편집해서 <소중한 내 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로 생각하며 읽기 시작!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ㅎㅎㅎㅎ

 

일단 어떤 책인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우리가 그동안 잘못 알고 있던, 혹은 잘 몰랐던? 피부에 관한 42가지 정보를 낱낱이 파헤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진실만 속시원하게 밝혀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SBS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비롯한 여러 방송과 미디어를 통해 많이 알려져 계시는 피부과 전문의 정혜신님과 화장품 비평가 최지현님이 공동으로 쓰신 책이라고 해서 더더욱 믿음이 갔다.  

 

  

<전문가들이 퍼뜨린 잘못된 정보> 1장 제목부터 패기 넘치고!! 

게다가 안에 담긴 내용들은 그야말로 엄청난 내용들이라서 읽는 내내 충격과 멘붕을 금할 길이 없었는데 ㅠㅠㅠ 

 

 

  

아이쿠야;;; 세안후 3초 안에 보습제를 발라라도 No!!

이 망할놈에 3초 때문에 나도 기초 화장품은 욕실에다 가져다 놨을 정도였는데;; 

 

지금 당장 초바늘을 보며 3초를 세어보자. 1초, 2초, 3초. 자, 당신은 3초 더 살았고 3초 더 늙었다. 세안 후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3초를 세어보자. 1초, 2초, 3초. 큰일이다. 당신의 피부에서 수분이 급속히 증발하였고 당신은 나이보다 늙어버린 피부를 갖게 될 것이다. 세안 후 보습제를 바르기 전까지 3초는 커녕 30초 이상을 흘려보냈던 지금까지의 습관을 생각해볼 때, 내 피부는 이미 나이보다 10년 이상 늙어버렸단 말인가!

패닉 상태에 빠지기 전에 이 문제를 조금만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자.

 

피부 수분도가 50%에서 40%로, 혹은 35%로 감소하는 것이 그토록 피부에 치명적인 일일까?

그렇지 않다. 피부를 정상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각질층 수분 함량은 10% 정도다. 건강한 피부의 각질층 수분 함량은 나이에 따라 다른데 볼 부위를 기준으로 15~30% 정도가 적당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니 세안 후 1분 정도가 경과한다고 해도 피부 수분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이다.

설사 피부 수분도가 세안 후 15% 미만으로 곤두박질친다 해도 크게 걱정할 필요없다. 보습제를 바르고 나면 금방 회복할 수 있다. 보습제에는 일반적으로 공기 중의 습기를 피부로 끌어당기는 결습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피부가 계속 물을 머금을 수 있게 도와준다.

 

-명품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 :p 29~30

 

이제 고작 30쪽 읽었을 뿐인데 충격이 쓰나미처럼 밀려오고 ㅋㅋㅋ 책은 뒤로 갈수록 더 흥미진진해지는데

33쪽에서는 요즘 화장품 회사마다 엄청나게 광고 하고 있는 진동 파운데이션도 다 쓸데 없다고 해서 또 멘붕 오고;; ㄷㄷㄷㄷ 

 

 

111쪽으로 넘어 가면 나이가 들면 더 비싼 고급 화장품을 써야할까? 라는 주제에 관한 이야기들이 나오는데..  

그러게~ 나도 20대땐 로숀만 하나 발라도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었고, 화장도 못지우고 쓰러져 잠들어도 다음날 화장만 잘 먹었는데;;; ㅋㅋ 30대 중반을 넘어서고 보니까 하루가 다르게 눈가에 주름도 선명해 지는것 같고ㅠㅠ 이러다 나도 갑자기 훅~ 가는거 아닌가? 별별 걱정이 다들고 ㅠㅠ 피부 관리실은 못가더라도 화장품이라도 비싼 걸 발라줘야 하지않을까 싶어서 같은 라인이라도 제일 비싼거 사게 되고 그렇던데 젠장, 그 돈으로 읽고 싶은 책이나 더 살 걸 ㅠㅠ  

 

 

 

아아. 스포일러가 될테니.. 이것저것 다 이야기 할 수도 없고 ㅋㅋ 참 답답하네;;; 아무튼 이 책은 여자라면 누구나 꼭!! 한 번 읽어봐야 할 초대박책이 아닐수 없다.

 

 

 

리뷰요약 : 화장품 사러 가기 전에 반드시 읽어야 할 책!!! <명품피부를 망치는 42가지 진실> 초강추!! 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기억의집 2013-01-15 1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피부는 타고 나는 것 같아요. 저는 사십 중반인데 거짓말 안 하고 얼굴에 주름이 하나 없어요. 친구가 예전에 저한테 아이링클 크림 샘플을 주길래 안 줘도 된다고 친구 쓰라고 하면서 나는 눈가에 주름이 안 생겨,라고 말했더니 친구가 제 얼굴 유심히 보더니 너 진짜 주름 없다, 동안인 이유를 알겠다~ 이러더라구요. 큭큭 그러나 액면 그대로 믿으시면 안되고요. 주름이 없어도 얼굴살이 나이 드니 쳐져 나이 들어보여요. 사십대 중반으론 안 보여도 삼십대 후반으론 보더라구요. 요즘은 피부과 가서 레이저나 쏠까 생각중이에요. 가꿔줘야하는데.... 점점 더 귀찮아 지고 있어요. 근데 올 겨울 가기전에 아이필이나 뭐 해볼까 궁리중이에요.

꽃핑키 2013-01-15 15:41   좋아요 0 | URL
우와아~~~~~ ㅋㅋㅋㅋㅋㅋ 주름 하나 없는 얼굴!! 정말 환상적이네요!!! ^_^ㅋ
저도 얼굴은 매우 동안인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 웃으면 눈가에 주름이 많이 생겨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것도 나름 매력이라고 생각하고 있긴하지만 ㅋㅋㅋ 주름하나없으신 기억님 너무 부럽네요 ㅋㅋㅋ 레이저는 점 뺄때나 쓰는 줄 알았더니 ㅋㅋ 피부 쳐지는데도? 어떤 시술 같은게 있나보군요. 아이필은 또 뭐지?? 검색해보고싶네요 ㅋㅋㅋㅋ
네! 화장품은 하나도 믿을게 못되더라구요ㅎㅎ 현명하신선택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