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 물건을 버린 후 찾아온 12가지 놀라운 인생의 변화
사사키 후미오 지음, 김윤경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기 전과 읽은 후에 , 나의 생활에 조금이라도 변경이 있다면 이 책을 잘 읽었다고 볼 수 있을것 같다.

이 책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는, 물건을 버린 후의 인생의 변화에 대해서 말을 해준다.

이전에 읽었던 책, 곤도 마리에씨의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습관'과 같은 책과 같은 느낌이지만, 또 다른 '정리'의 방법과

삶의 철학을 배울 수 있었다.


미니멀 라이프란, 무엇이고 이것을 추구함으로써 얻게 되는 또는 바뀌게 되는 삶이란 어떤 것일까?


한번쯤 들어보았던 '미니멀 라이프' 

그러니까 말 그대로 최소한의 물품으로 생활하는 것을 말하는데,

자칫 추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었던 용어들이나 작가가 말하는 의도들이

책의 곳곳에 실려있는 사진들을 통해 바로바로 그 의도를 알아볼 수 있었고,

실제로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들의 삶의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


늘어난 물건에 휘둘려 에너지를 소진했다. 

모처럼 사들인 물건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는 생각에 늘 자책하기만 했다. 

물건이 아무리 많아도 내게 없는 물건만 눈에 들어왔고, 나도 모르게 다른 사람을 시샘했다. 

너무나 많아져버린 물건들을 버리지 못하고 변명만 늘어놓다가 자기혐오에 빠지는 악순환을 반복했다. 

그러던 내가 물건을 버리면서 달라지기 시작했다. 

만일 예전의 나처럼 불만투성이에 불행하다고 느낀다면 물건을 줄여보라.

 반드시 뭔가가 바뀔 것이다. 

유전이나 환경 탓이 아니다. 

성격이나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도 아니다. 

 

지나치게 많이 소유한 물건이 당신을 무너뜨리고 있다.
/50

 


책을 읽으면서, 단순히 미니멀 라이프라는 것이 무엇인지 배우는 것을 떠나,

나도 몰랐던 , 쌓여만 있던 물품들이 내 인생에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지를 천천히 살펴볼 수 있게 해준것 같았다.

항상 같이 있지만, 공들여 보지 않으면 보이지 않던, '언젠간 쓸모있겠지'하며 몇 년째 방치해두고 있었던 것들이

사실은, 나의 삶의 부정적인 요소들을 담당하고 있는 하나의 요소가 아닐까 하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른 것들과 달리, 미니멀 라이프틑 그리고 그곳에서 나오는 삶의 철학을 유지하는 것은 

조금의 용기만 있다면 쉽게 실천할 수 있다.

다른것들은 비용이나 시간들이 많이소요되어 금방 실천할 수 없는 것들이 있을 수 있으나,

미니멀 라이프는 용기, 그러니까 저자가 한 방법인 모아 놓은 책들을 한꺼번에 팔아버리는, 그런 용기가

있다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어쩌면 더 어려울 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도 있다.

서재에 더 이상 들일 곳이 없어도 책을 계속 모아놓는 현실인데, 이것들을 한꺼번에 처분한다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하고도,삶의 큰 변화를 직접 현실적으로 오롯이 느낄 수도 있겠다 싶다.

그래도 용기내서 미니멀 라이프가 주는 삶의 철학을 알고 싶었다.

나의 삶이 조금 더 여유로워지고 행복해지는데에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삶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의 서평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