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담의 집 스토리콜렉터 33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괴담의 집
미쓰다 신조
현정수 옮김
북로드

어느새 여름이 되면 무섭지만, 궁금해지는 소식이 하나 생겼다.
미쓰다 신조의 신작 소식이다.

이번 신작 <괴담의 집>은 개인적으로 3번째 만나는 미쓰다 신조의 작품인데,
이번엔 이상하게 더 무서웠던 것 같다.
무섭다는 느낌보다 '기괴'스럽다는 표현이 더 맞는 것 같다.
책의 표지부터 시작해서 혼자 있는 공간에서 읽는것 조차 무서워졌던 책이었다.

책을 펼치고 나면 만날 수 있는 글귀다

드리는 말씀
 
이 책에 실린 다섯 가지 체험담에 대해서,
집필자 본인 혹은 친족인 분이 계시다면
편집부로 연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고문아닌 경고문 같은 글귀를 보니 '나도 혹시 이런 경험'이 있었던건 아니겠지..?하는
무서움과 호기심이 뒤섞여 책을 펼치기 시작했다.

책은 단편집으로 5가지 이야기가 구성되어져있다.
<어머니의 일기-저편에서 온다>
<소년의 이야기-이차원 저택>
<학생의 체험-유렁 하이츠>
<셋째 딸의 원고-미츠코의 집을 방문하고서>
<노인의 기록- 어느 쿠루이메에 대하여>

그런데 이 다섯 가지의 이야기가 묘하게 연결되어있다.
똑같은 이야기를 영화로 보는 것 보다 책으로 읽었을 때 무서움과 공포감이 더 배가 되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 이야기들도 영화화된다면 책으로 읽었을 때 더 그럴 것 같았다.

일본 특유의 공포물에서 느껴지는 기괴함이 무더운 이 여름을 더 서늘하게 만들어주었다.
개인적으로는 <소년의 이야기-이차원 저택>이 가장 그러했는데,
혼자 있을때 괜히 무서워졌던... 부분이었다.
매년 만나는 미쓰다 신조의 이야기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