푼돈 재테크 - 삶을 바꾸는 작은 돈의 기적
장순욱 지음 / 더난출판사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을 바꾸는 작은 돈의 기적 <폰돈 재테크>

장순욱 지음

더난 출판

 

마트를 가기 전, 사야할 품목들을 미리 생각하고 한정된 예산안에서 물건을 구매하려 할 때,

마침 내가 살 물건이 대용량으로 사면 조금 더 싸게 살 수 있는 금액으로 나온 상품이 있다면?

계산대 앞에 섰는데 여기서 만 원만 더 구매하면 소정의 상품권을 준다는 이벤트가 있다면?

 

'돈'이 주는 여러가지 상황중에서 가끔 마주치게 되는 상황이다.

이럴때 주로 계획된 생각보다, 돈을 더 주어서라도 큰 상품을 구매하거나, 예정에 없던 물건을 더 구매하여 상품권을

받아오는 경우가 때때로 있는데, 이게 과연 정말 '싸게 구매했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경제적인 소비였을까?

 

가끔 이런 생각을 하곤 하는데, 마침 '푼돈 재테크'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경제서로 분류되는 '재테크'서적은 알면 유용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지금의 내 상황과 맞지 않는

그러니까, 조금은 다른 이야기를 다루는 때가 많아서 재테크는 어려운 일로 여겨졌는데,

'푼돈'을 주제로한 재테크 이야기는 어떤 내용이 담겨져 있을까하는 기대가 있었다.

책을 읽기전부터, '푼돈 재테크'에 대해서 대략의 그림이 그려졌다.

'뭐, 아끼라는 거겠지,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그런 이야기를 다루는게 아닐까?'하는 정도의 생각말이다.

 

책을 다 읽은 지금은, '돈'에 관한 생각이 바뀐것 같은 느낌이다.

개인적인 소비를 떠나 좀 더 발전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생각과 그리고 무조건적으로 돈을 아끼라는 의미가 아닌,

돈을 정말 말그대로 '잘'쓰는 방법을 생각하여 행복하게 소비생활을 할 수 있는 방법론을 배울 수 있었다.

 

푼돈이 주는 돈맛은 구체적으로 두 가지다.

먼저 아끼는 순간에 찾아오는 쾌감이 있다.

-37

 

푼돈을 아낀다는 것은 단순히 주머니의 쌈짓돈을 절약하는 것만이 아니라

한정된 자원을 아끼는 것이기도 하다.

중략

내 돈을 아끼기 위해 다음 세대가 사용해야 할 자원이나 자신이 속한 조직의

자원을 낭비하는 것은 올바른 푼돈 절약이 아니다.

-51

 

올바른 '푼돈'의 절약의 미학이다.

그리고 돈에 대한 개념도 배울 수 있었고, 단원 시작할때 흔히 알려져 있는 부자들의 명언도 읽을 수 있었다.

그리고 방법론에서는 독자가 읽기 쉽게끔 책의 구성적인 면도 좋았다.

푼돈의 재테크는, 그야말로 '누구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매력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 나와있는 대로 소비생활을 수정하고, 습관으로 삼는다면

돈의 가치를 좀 더 귀중하게 여기고 '잘'쓰고 '잘' 모으지 않을까 생각한다.

푼돈의 힘. 삶을 바꾸는 작은 돈의 기적 '푼돈 재테크' 서평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