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번째 왕관
예영숙 지음 / 더난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한 번째 왕관

예영숙 지음

 

 

 

학부시절 보험법을 공부하면서 보험법을 기본으로 한 직업군을 꿈꾸는 친구들을 보게되었다.

수 많은 직업군중의 하나이고, 영업의 종류 중 하나라고 생각한 보험설계사.

사실, 영업세일즈에 관한 책이나 소위 보험왕이라 불리우는 사람들의 책을 몇번 읽었던 적이 있었던터라,

이 책에서는 어떤 새로운 이야기를 들려줄까 하는 호기심으로 읽기 시작했다.

예영숙 명예전무는 평범한 주부에서 MDRT 최고 기록보다 20퍼센트 정도 앞서는 기록을 가질 정도로

보험업계에서 다들 부러워할만한 성공을 하게 되었다.

어떻게 시작하고, 어떤 마음으로 일을 하고, 어떻게 유지하는지에 대해

궁금할법한 이야기들을 솔직하게 풀어놓은 것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치열했던 20년은 한 조각의 후회도 없는 열정의 순간들이었다.

지금도 나의 심장은 현장에서 더욱 뜨겁게 뛴다.

처음 이 일을 시작할 당시 내가 가진 거라고는 인생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마음뿐이었다.

 어쩌면 서른네 살의 두 아이 엄마는 세상을 잘 몰라서 그토록 용감했는지 모른다.
일을 사랑하는 열정 하나로 달리다 보니 어느 순간 나는 마치 보험영업의 상징처럼 되었다.

 돌이켜보면 감동적인 순간도 많았고 더러는 아픈 날도 있었다.

그런 모든 기억들 가운데 지금 이 순간까지 나를 가장 설레게 하는 것은 회사에 가고 싶어 밤잠을 설치던 입사 초년생 시절이다.

 하나씩 하나씩 나의 비전을 실행에 옮기고 목표에 도달할 때마다

느꼈던 가슴 벅찬 희열이 없었다면 20년을 한결같이 버티기 어려웠을 것이다.
(/ 프롤로그 중에서)

 

 

 


 

정말 쉬운게 하나 없구나, 할 정도로 그녀는 열심히 일했고

책 밖에서 배울 수 있는 경험을 통해, 그녀만의 rule을 만들어내었다.

그녀의 성공비법이라고도 할 수 있으니, 많은 세일즈맨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인것 같았다.

비단 세일즈맨뿐만이 아닌 사회생활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이야기가 들어있다.

물론 개인적인 특성에 따라 다시 다듬고, 자신만의 rule을 만들어내야겠지만 말이다.

 

삶에 있어서 목표는 나침반 같은 것이다.

망망대해를 항해하는 배에 나침반이 없다고 상상해보라.

어디로 가야 할지 어디로 가고 있는지 모르는, 그야말로 미아 신세가 된다.

삶이라는 바다에서 방향을 알려주는 것이 바로 목표다.

목표가 없다면 방향도 없다.

한 방향으로 전력 질주해도 모자랄 판에 방향조차 알 수 없다면 결과는 뻔하다.

목표는 가짓수도 많고 종류도 다양하다.

하루, 한 달, 한 해는 물론 인생 전체의 목표도 있고, 결혼, 정년퇴직 이후, 노후의 목표도 있다.

심지어 세계 일주도 목표가 될 수 있다.

무엇이든 목표는 세울수록 좋다.

 그리고 목표를 세우는 순간 이미 절반은 이룬 것이나 마찬가지다. 목표란 곧 희망이다. 목표를 세우는 순간 그것을 향해 달려가기 때문이다.
(/ 'part 1 상대의 심장을 흔들어라' 중에서)

 

그녀의 열정이 부러웠고, 결단력 그리고 부단한 노력등이

현실에 안주하는 듯한 오늘의 나를 반성케 하였다.

순탄하지 않았던 회사 초기생활, 그리고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들이

그녀가 직접 부딪히며 경험한 이야기라서 추상적으로 들릴 수 있는 이야기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 책 중간중간에 직접경험이 아닌 성공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는 간접적인 이야기들이

들어있어서 다른 책들과 조금은 중복되는 경향이 있는것같아 이 부분은 조금 아쉬웠다.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성실히 달려나아가고 그만큼 결실을 이루어낸 그녀의 이야기를 읽으며

내 삶의 청사진에 필요한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

주변에 세일즈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그녀의 노하우들이 꼼꼼하게 들어있어서, (개인적으로는 mind 관점에서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되었다.)

영업이나 보험업계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내가 생각하는 성공의 기술은 먼저 꿈을 그리는 것이다.

꿈을 너무 요란하고 거창하게 생각하면 안 된다.

 나는 가볍게 차 한 잔 마시듯이 자신의 꿈과 마주하라고 말한다.

도전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그 일을 해냈을 때의 자기 모습이 머릿속에 떠오를 것이다.

교수가 되고 싶다면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자신의 모습이 떠오를 것이고,

 영화감독에 도전하고 싶으면 촬영장에 있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목표를 하나씩 실행할 때마다 ‘할 수 있다’고,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라고 끊임없이 자신을 부추겨야 한다.

과연 이것이 가능한 일인지 의심하지 말고 두려움 없이 접근해야 목표에 대한 강박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그렇게 한 가지씩 성공해나가다 보면 결국 모든 꿈을 이룰 수 있다.
(/ 'part 5 지금 이 순간, 내일을 그려라' 중에서)

 

어느덧 2013년도 가을에 접어들었다.

올 한해 세웠던 계획들은 잘 실현되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시간에 쫓겨 사는것이 아닌 생각대로 살 수 있는 능동적인 삶을 살 수 있게

다시 한번 계획을 세우고 으쌰으쌰 할 수 있게 만들어보아야 겠다.^-^

 

 

 

 


해당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