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 - 인생역전, 이제 당신의 차례
구건서 지음 / 행복에너지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역전, 이제 당신의 차례!
 
어디서 많이 들어본 문구다. 버스정류장 옆 가판대에서 복권 광고문구 .
인생역전이란 말이 어느새 우리에게 친숙한 말이 되버렸다.
그만큼 현실의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지 않다는것.
어렸을땐 ' 나는 OOO가 될거야' '나는 이렇게 이렇게 살거야'라고 하면서 품어왔던 꿈들이
지금의 현실과 차이를 만들어낼때 자신도 모르게 한숨을 푸욱 내쉬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여기, 정말 인생역전을 이룬 사람이있다.
이 책의 저자 구건서씨는 현재 내비게이터십스쿨 교장, 열린 노무법인 대표 노무사,
중앙노동위원회 공익위원, 신선마을 촌장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런 이력을 들으면 '원래 공부잘했던 사람이겠지' '교과서로만 공부했어요'이런 류(?)의 사람이 아닐까?
공부열심히하려고 선배들의 합격수기집을 폈을때 '초등학교때부터 저는 남달랐어요 영어단어는 보는 즉시 외웠죠'라며
출발선부터 다름을 자랑하듯 써내려간 글을 보며 실망했던 마음이 아닌,
이 분은 택시운전을 하시면서 틈틈이 독학으로 공부해 공인노무사시험에 합격했다.
 
주위에 노무사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있어서 이 시험을 준비하기위해 얼마나 열심히 공부하고
청춘의 시간을 투자하는지 잘 알고있다.
오로지 '공부'만을 위한 시간이 주어져도 합격의 선에 미치지 못하는 친구들이 있는데
'생계'와 '공부'를 병행해서 합격증을 받는다는것은 쉬운일이 아님을 잘 알고있다.
그래서인지 저자의 노력이 그의 저자소개부분만 읽어도 느껴진다.
 
이전 시대와 다르게 오늘의 청춘은 고달프다.
멈출수없는 기차에 올라 앞만보고 달려야 하는 현실이  때론 가혹하고 가슴속 깊이 알수없는 울음이 터져나오지만
이런 마음을 뒤돌아볼 여유도없이 오로지 이성으로 머리로 다시 나를 경쟁선에 놓는다.
이럴때 이렇게 열심히 노력했던 누군가의 책을 읽는다면 큰위로와 용기를 선물받을 수있다.
 
아 나만 이런게 아니었구나.
 
이 한줄의 공감만 이라도 얻을 수 있다면 청춘들에게 큰 위로가 되지 않을까.........
 
그의 이야기 하나하나 흥미롭게 읽었다.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싶다.
 
삶은 자신이 선택한 길을 가는 것이다.
그럼에도 우리는 내 탓이 아닌 주변 사람을 탓하면서 살아간다.
신을 저주하고, 부모를 원망하고, 대통령을 욕하고, 상사를 탁하고, 운명을 저주한다.
그리고 '어머니 왜 나를 낳으셨나요?'라고 가슴 아픈 절규를 퍼붓는다.
 
나 역시 마찬가지였다.
과거에는 가난한 집안을 탁하고 , 부모를 원망하고, 공평하지 않은 세상을 욕하면서 살았다.
그런데 어느 순간 남 탓해봐야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스스로 살아남아야 한다는 반성과 자각을 하게 되었다.
 
생각은 하루를 바꾸고 실천은 인생을 바꾼다.
나는 우연한 자각을 계기로 오직 나만의 인생 항해도를 그리게 되었고, 그 끝에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었다.
-책 소개중
 
살아있다는 것은 그 자체가 행복이다.
살아서 인생 무대에 계속 설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다.
무릇 생명을 가진 모든 것은 소중하다.
특히 사람의 생명은 함부로 다룰 수 있는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 아니라 '자살공화국'이라고 할 정도로 자살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힘들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으랴 !
어렵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으랴!
그냥 살아내면 된다.
시련은 극복하라고 있고,
장애물은 넘으라고 있는 것이다.
-책 49쪽
 
세상 모든 위대한 지도자들은 한결같이 많은 책을 읽었따고 한다.
지금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려 한다면 책을 가까이 해야 한다.
나는 책을 읽거나 보는 것도 좋아하지만 책을 사고 책을 모으는 것이 참 좋다.
책장에 책이 가득 꽂혀 있는 그 자체로 기분이 좋아진다.
-책 136쪽
 
 
목표를 위해 달려가는 당신에게 추천해주고싶은 책
<여전한 인생 VS 역전한 인생>
구건서 지음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