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역전 7분 솔루션 - 하루 7분, 90일이면 인생이 바뀐다
앨리슨 루이스 지음, 이미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인생역전 7분 솔루션

 

앨리슨 루이스 지음, 이미숙 옮김

한스 미디어

 

 

하루에 7분이라는 시간은 헛되이 보내기 십상이다.

하지만 이 7분을 매일 90일동안 제대로만 사용한다면 나의 인생이 바뀐다고 한다.

솔깃하다.

7분동안 내가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떤 계획하에 행동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이 책 한권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추상적으로 말하는 것이 아닐까? 여느 자기계발서에 나와있는 이야기들을 반복적으로 하는 것이 아닐까?

이런 마음으로 처음에 읽었는데, 앨리슨 루이스가 말하는 7분이라는 시간은 그녀가 말하는 것처럼,

그리고 직접 효과를 본 사람들의 사례를 보면서, 정말 중요하구나, 다도 도전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게했다.

 

진짜로 내가 하고싶은게 무엇인지, 그동안 확실히 알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꼭 추천해주고싶다. 나도 모르는 진정한 나의 목소리가 이 책을 통해서 들릴 수도 있다.

모두들 가끔씩은, 또는 자주 힘들다고 느낄때가 있다.

그럴때 다시한번 나를 일으켜 세워주는 무언가를 만나는 것은 인생에 있어 커다란 복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나는 책을 통해 힘든일이 있으면 극복하고 위로받는데, 이 책을 통해 용기를 많이 얻었다.

며칠전 읽었던 <꿈꾸는 자는 멈추지 않는다>에서 큰 용기를 얻었는데,

이 책을 통해 또다른 구체적인 특성의 용기(?)를 얻었다고나 할까?^^

이 책을 만난것도 복이라 생각한다.^^

 

루이스가 제시한 여러 가치관 목록을 보면서 나도 그녀의 제안에 따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게되고, 그 실천방향을 그녀가 말하는 대로 세웠다.

나도 하루 7분을 투자하여 90일동안 '나'의 변화를 위해 달릴 계획이다.

그저 좋은 말이라며 이 책을 덮고 책꽂이에 꽂아두기엔 여기서 말하는 보석같은 것들을 놓치기 싫기때문이다.

 

끊임없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에게 질문하고, 이것을 게으름에 타협하지 않도록 행동으로,실천하는것이

내가 새로운 인생으로 발걸음을 돌리게 해줄 첫단계이다.

물리적인 시간인 7분은 짧지만 , 막상 이것을 행동으로 옮긴다면 아마 태산을 옮기는 듯이

힘들지도 모르겠다. 습관이란 참 무서운거니깐..

하지만 누구나 매년 1월1일에 다짐하는 결심이 있듯이

분명히 우리는 내자신이 변화하고싶은 마음이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이 마음을 1월1일에 잡지 말고 , 지금부터 당장 실천해보자.

나의 90일 뒤가 궁금하지 않은가?

 

길을 잃거나 절망적인 상황일수록 희망을 잃지 말고 인내하며 끈기를 가지고 계속 행동해야 한다.

섀클턴의 탐험대가 보여주엇듯이 당신을 위한 기적이 수평선 바로 너머에서 기다리고 있을지 모른다.

'끈기'는 '달라붙어 있다'는 의미에서 파생한 단어이다.

이는 무슨 일이 있더라도 포기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끈기로 마음 속 믿음을 저버리지 말고 희망을 놓치지 말자.

-책 174쪽

 

내가 왜 이곳에 있는지 알게 해주는 나의 멘토가 되준 책,

'끈기'의 의미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었다.

잊고있었던 나의 끈기에 대해 확신이 생겼다.^^

무엇을 하던 나의 선택으로 이루어진다.

두려워하지말고 무서워하지말고 많은 생각을 가지고 출발하지 말자.

온전히 나의 계획과 끈기, 그리고 확신으로 달려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