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별 컬러링북 네이버 웹툰 컬러링북 시리즈
나윤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웹툰 로맨스 장르 평점 9.9로 별점 최상위권 작품인 <고래별>

<고래별>은 출간 즉시 웹툰 분야 베스트 셀러가 됐다. 2020년에는 오늘의 우리 만화상을 수상했고, 2021년에는 대한민국 콘텐츠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고래별>은 나윤희 작가가 글을 쓰고 그림(만화)를 그렸다. 로맨스 장르에 잘 어울리는 작화 그리고 시적인 대사가 작품성과 대중성을 돋보이게 한다.

 

 

2020년 8월에 <고래별 1 : 경성의 인어공주>을 시작으로 2022년 <고래별 6>이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그리고 <고래별 세트>6권이 세트박스로 출간됐다.

 

<고래별>은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한 웹툰으로 어린시절 눈물을 흘리면서 <인어공주>를 읽었던 사람들에게는 또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그런데 <고래별 > 시리즈가 모두 출간되면서 이제는 더 이상의 <고래별>은 출간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던 독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고래별 컬러링북>이 출간된 것이다. 웹툰 속의 주인공들 그리고 웹툰 속의 명장면 등을 독자들의 취향에 따라서 마음대로 색칠할 수 있는 컬러링 북이라니 얼마나 반가운 소식인가 !

 

<고래별>의 시대적 배경은  암울했던 역사의 일제 강점기인 1926년,  장소는 군산의 친일파 대지주의 집

이곳에는 <고래별>의 주인공이 17살 소녀 수아가 있다. 어느날 수아는 해변가에 쓰러져 있는 독립운동가 의현을 발견한다.  수아는 의현을 정성껏 간호하여 살리지만....

 

 

자신의 정체가 알려지는 것을 두려워한 의현은 편지 한 장을 남기고 사라진다. 수아는 의현을 찾아 나선다. 여기까지는 <고래별> 1권의 이야기이다.

 

빼앗긴 나라를 연모하며 평생을 애달퍼 하는 남자

그 남자로부터 처음 말을 배우고 사랑을 배운 여자

그 남자와 여자를 지키기 위해서 그림자처럼 된 남자

웹툰에 나오는 인물은 여자 3명 , 남자 3명

허수아, 강의현, 송해수, 이쥬인 하루코, 여윤화, 녹주....

 

인어공주의 애달픈 사랑에 우리 역사 속에서 가장 아픈 시대의 이야기가 어우러진 웹툰인 <고래별>에 담긴 명장면 52컷.

 

 

그려진 그림 위에 각자의 생각에 따라서 색연필을 들고 색칠을 하면 되는 컬러링북.

이전에는 이런 유형의 책은 어린이들의 색칠공부 책이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형태로 컬러링북이 출간되고 있다.

컬러링북을 처음 대할 때는 어른이 무슨 색칠 공부를...

 

 

이런 생각이 있었지만 이제는 자연스럽게 컬러링 북을 보면 각자의 생각대로 색칠을 하면서 책 속의 내용도 다시 생각해 보고, 아름답게, 화려하게, 고상하게 색칠해 보자 그런 생각을 갖게 된다.

수아와 의현의 첫 만남, 재회의 순간, 바닷가 장면, 눈 내리는 산 속 장면....

 

 

<고래별 컬러링 북>은 색칠할 때에 책을 펼치기 쉽게 180도로 쫙 펼쳐지는 특수 제본이어서 색칠하기에 좋다.  애닮은 로맨스와 역사 이야기로 많은 사랑을 받은 웹툰의 명장면 53컷을 각자 다양한 방법으로 색칠하는 재미가 있다.

 

 

" 경성의 인어공주 '수아'와 두 남자 '의현'과 '해수'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를 컬러링북으로 만나는 좋은 기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