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당신 - 마흔여덟 편의 사랑시와 한 편의 이별시
김용택 지음 / 큰나(시와시학사)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시집에 대해 서평을 올리려니 이 서평이라는 말이 참 안맞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왠지 서평하면 내가 평을 하는 것 같아서 말이다.

그저 시인이 읊은  시 한편 한편을 느꼈을 뿐...

그것 또한  시인의 펜대를 통했던 것 뿐  누구나 가슴 속에 한 명씩은 품고 있을

당신이기에  나의 사랑이야기고, 나의 이별이야기고 하거늘 내 어찌 내 이야기

를 평할 수 있겠는가 말이다.

 

마흔여덟편의 사랑시과 한 편의 이별시가 실려있다.

푸른 나무 아래 지나며 그대가 보고프고,

돌아서면 다시 생각나고

이래서 그대가 좋고 저래서 그대가 좋고

구구절절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와는 달리

이별이란 것이 그러하듯이

이별이라는 제목의

서리 친 가을 찬물을

초승달같이 하이얀 맨발로

건너서 가네

하는 단 세줄의 이별시가 정말 두 페이지를 넘기는 사랑시 보다

더 큰 무게로 와 닿는 건 시가 갖는 위력이 아닐까 싶다.

한 편 한 편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읽었다.

참 좋은 당신을 생각하며...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4-03-07 03:55   URL
비밀 댓글입니다.

투명인간 2004-03-07 1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너를 생각할 때 마다 생각한단다. 글을 써 보면 어떨까? 굳이 봉급을 받는 것만이 취직은 아니잖아. 솔직히 나 역시 이 틀을 깨거나 깨어진 내 생활을 자신할 순 없지만 말야. 그리고, 한 가정을 꾸리는 것이 그 얼마나 멋지고 힘든 일인데 왜 가정 주부는 하나의 직업으로 인정 될 수 없는 지 모르겠다. 그 만큼의 가치가 있는데 말이다. 전에도 말했듯이 실컷 즐겨라. 지금의 너의 시간 속의 자유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