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 홍콩 - 여행을 기록하는 아주 특별한 방법 YOLO Project 두근두근 여행 다이어리 북 시리즈 1
21세기북스 편집부 지음 / 21세기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품절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시리즈 ‘TRAVEL DIARY BOOK’이 나왔네요. 워낙 여행을 좋아하다보니, 여행 다이어리를 따로 사용하고 있었는데, 시간상의 나열로는 맞지만, 장소로 보자면 약간 뒤죽박죽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이렇게 나라별로 정리되어서 나온 것을 보니 더욱 반가워요. 홍콩, 뉴욕, 오사카/교토, 런던, 이탈리아, 호주로 이어지는데요. 우연의 일치로 제가 다녀온 나라들이라 더욱 반갑기도 했고요. 앞으로의 여행은 두근두근 다이어리로 기록하여 나만의 여행 에세이를 만들어도 좋을 거 같아요.

1편은 바로 홍콩입니다. 홍콩에 가면 어디서 들었는지도 잘 모르겠고, 심지어 이전 혹은 이후의 가사도 모르는 노래 구절 별들이 소곤대는 홍콩의 밤거리를 흥얼거리게 되는 거 같아요. 지금은 미세먼지가 좀 많아져서, 예전처럼 아름다운 풍경은 아닌 거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홍콩하면 정말 다양한 매력을 간직한 곳이기도 하죠. 그저 피크트램을 타고 하루종일 시간을 보내도 좋고, 다양한 테마의 시장을 구경해도 재미있고요. 홍콩의 야경 하면 떠오르는 스타 페리와 야시장도 빠질 수 없지요. 또한 홍콩 대관람차 페리스힐 역시 매력적이죠. 시선의 높이가 계속 변화하면서 보는 홍콩의 야경 역시 정말 환상적이거든요. 그 때 써놨던 다이어리 내용을 옮겨 적다보니, 그 노래가 정말 잘 어울린다는 생각에 노래도 찾아보게 되네요.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함께할 수 있는 책인데요. 홍콩에 대한 소개, 꼭 알아두어야 할 팁과 다양한 테마의 여행지 소개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홍콩자유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홍콩을 완성하는, 거리 거닐기를 추천하고 싶은데요. 홍콩영화를 즐겨봐서인지 영화촬영지를 찾아 다니는 여행을 해봤는데, 정말 낭만적이었거든요. 솔직히 여행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에 충분히 있어서인지, 도리어 홍콩과 함께한 추억을 기록할 공간도 충분하고, 감성적인 사진과 글귀까지 많아서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어요. 또한 여행에 필요한 할인쿠폰도 있고, ‘네오 스마트펜이 있다면 다이어리 북에 쓴 기록들을 스마트 디바이스로 전송할 수 있기도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