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미녀와 야수 (스크립트북 + 워크북 + MP3 CD 1장) -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해설 / 길벗이지톡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얼마 전에 동명의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를 실사로 옮긴 영화가 개봉했는데요. 여전히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이야기이지만, 주제가인 ‘BEAUTY AND THE BEAST’를 오리지널 버전으로 듣고 싶어서, 다시 애니메이션을 봤었더라죠. 그래서 길벗이지톡에서 나오는 ‘30장면으로 끝내는 스크린 영어회화 <미녀와 야수>편이 나와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클래스는 영원하다!”라는 문구에 좋아요버튼을 누를 뻔 했습니다.

저는 이 시리즈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예전부터프렌즈를 필두로 여러 편의 미국드라마를 보며 영어 공부를 해와서 익숙함에 더욱 그런 거 같아요. 특히 이 시리즈에서는 디즈니에서 추천한 성우가 녹음한 mp3파일이 수록된 CD를 제공하는데요. 운전할 때, 들으면 정말 딱 좋습니다. 하루에 한 장면씩 총 30일 동안 한 편의 영화를 공부할 수 있는 구성인데요.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을 중심으로 뽑아냈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전체적인 영화의 내용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장면들이랍니다. 물론 캐릭터만 봐도 어떤 영화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즐겨보는 애니메이션이기도 하지만요. 그래도 “There may be something there that wasn’t there before, 그 전에는 없었던 무엇인가가 있는지도 몰라요.”라는 표현을 보면 그들의 사랑이 싹트고 있음을 절로 느낄 수 있잖아요물론 이 표현은 다른 상황에서도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어서 쏠쏠하게 써먹고 있답니다.

분권을 하지는 않았지만, 아주 쉽게 나눌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스크립트북과 워크북으로 나뉘어져 있거든요. 워크북은 스크립트 북에서 뽑아낸 주요한 30장면을 말 그대로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반복하고 응용하여 내 것으로 만들 있게 구성되어 있어서요. 결국에는 워크북을 조금 더 많이 보게 되는 거 같아요. ‘바로 이 장면!’, ‘장면 파헤치기’, ‘영화 속 패턴 익히기’, ‘확인학습을 다 수행하다 보면, 정말 머릿속에 유용한 영어 패턴이 딱 자리잡는 거 같습니다. 이럴 땐 이 책에서 배운 바로 이 표현이 딱 이죠. 이 책과 함께 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깨닫게 될 것입니다. “You have it in you, 그것을 잘 해 낼 능력이 있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