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루와 라라의 천사의 케이크 - 숲 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 시리즈
안비루 야스코 글.그림, 정문주 옮김 / 소담주니어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정말 즐겁게 읽게 되는 숲속의 꼬마 파티시에, 루루와 라라입니다. 이번에는 <루루와 라라의 천사의 케이크>로 찾아왔는데요. 천사 같은 케이크인가 했더니, 정말 천사가 등장하는 케이크였네요.

초보천사는 소원이 이루어지는 약을 한 방울을 떨어트린 화살로, 하늘다람쥐인 폴라의 소원을 이루어주고 싶어합니다. 폴라는 하늘다람쥐지만, 겁이 많아서 날지를 못해요. 그런 폴라의 소원은 용감해지기랍니다. 시냇물 너머에 찔레꽃수풀에 사는 토끼 메이가 비가 많이 내려 폴라를 만나러 오질 못하고 있거든요.

12개 밖에 없는 화살을 다 써버린 천사는 하늘로 돌아가고, 대신 루루와 라라가 레몬처럼 새콤한 소원이 이루어지는 약을 폴라에게 주기 위해 케이크를 만들기로 합니다. 새콤하면서 맛있는 케이크, 바로 치즈케이크. 이 레시피는 저 역시 해본적이 있어서 맛을 짐작할 수도 있어서 더욱 신났죠. 거기다 케이크를 더 맛있게 할 과일소스만드는 법과 하트모양으로 만드는 팁, 선물용으로 컵 치즈 케이크를 만드는 법까지 알려준답니다.

숲 속 친구들과 함께 먹으려고 즐겁게 케이크를 만들던 루루와 라라는 어느게 소원을 이루어 주는 케이크인지 구별할 수 없게 되는데요. 과연 폴라의 소원은 이루어질까요? 이번 이야기는 특히나 사랑스러웠던 거 같아요. 동화구연을 할 줄 안다면, 꼭 읽어주고 싶어질 정도로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