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 다이어트 - 대한민국 건강멘토 박민수 원장의 새싹 활기 레시피
박민수 지음 / 퍼플카우콘텐츠그룹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싹 해독 단계, 새싹 감량 단계, 새싹 재생 단계로 이루어진 총 6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호르몬 조절, 항산화, 체중 감량, 세포 재생 그리고 미각 교정을 할 수 있다는 <새싹 다이어트> 마지막 장에 새싹 다이어트 식단이 제시되고, 그 전까지는 그 원리에 대한 설명이 이어진다. 보통은 이 식단대로 먹으면 살이 빠진다라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아서일까? 더욱 새싹 다이어트에 대한 원리와 자신의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가 차곡차곡 쌓이면서 믿음을 갖게 된다. 심지어 새싹을 집에서 키울 수 있는 방법과 이를 통해 그린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는 팁까지 제공하기도 한다.

흥미롭게 봤던 것이 바로 새싹 해독 단계이다. 새싹 다이어트는 내 몸에 붙어 있는 군더더기를 털어내고 새롭게 탄생하는 과정이라고 하던데, 그래서 이 부분이 핵심이 아닐까 싶기도 했다. 아무래도 나는 미각이 단맛에 집중되어 있는 사람이라, 새로운 미각을 통해 건강한 입맛을 가질 수 있다는 것에 흥미를 느낄 수 밖에 없었다. 특히나 자신의 현재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여러가지의 코너를 활용하다보면, 내 미각의 문제점이 더욱 부각되기도 했다. 새싹을 통해 나의 나쁜 습관이 만들어낸 미각을 신선하게 바꿀 수 있다니, 사실 새싹의 씁쓸한 맛을 싫어하지만 도전해보고 싶은 용기를 갖게 하기도 했다.

다행인 것은 성장이 완료된 채소에 비해 생명유지를 위한 영양소가 응집되는 시기인 새싹은 소량을 섭취해도 월등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성장력이 가장 왕성한 새싹에 주목을 하는 것인데, 평소 채소를 즐겨먹는 편은 아니라 더욱 관심이 가기도 했다. 또한 무엇보다도 관심있게 본 것은 바로 염증을 유발하는 인자의 활성을 저하시키는 설포라판에 대한 이야기였다. 이 역시 새싹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어서 평소 염증으로 고생하는 나에게 꼭 필요한 식단이 아닐까 그런 생각을 했다. 책을 읽으면서도 설포라판을 추출한 영양제가 없을까 솔직히 고민을 했다. 하지만 늘 약으로 해결하려는 나에게 이 책은 내 몸을 위하는 것은 약이 아니라 음식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기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