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내손으로 성형하기 - MBC 불만제로도 불만 없이 돌아간 착한 골근테라피 내 몸을 살리는 시리즈 6
위수영 지음 / 씽크스마트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C 불만제로도 불만 없이 돌아간 착한 골근테라피라는 부제를 갖고 있는 <하루5분 내손으로 성형하기> 사실 부제를 보지 못했다면 그냥 과장이 포함된 패션 잡지의 기사수준의 질을 갖은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을 것 같다. 하지만, 부제를 보는 순간 골근테라피라는 것이 무엇일지 궁금했다. 평소에 마사지나 경락 지압 같은 것을 즐겨 하는 편이라, 더욱 호기심이 생겼다. 골글테라피란 뼈와 근육을 자극함으로써 잘못된 습관이나 자세로 변형된 것을 되돌리는 과정을 이야기한다.

사실 나에게도 안 좋은 습관은 많다. 그러한 습관으로 변형이 되기 시작하면 단순히 골격 한군데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적인 균형을 흐트러트리게 되는 것도 문제이다. 그래서 1 2, 정확한 테크닉만 익힌다면, 마사지 오일과 내 손으로도 내 몸을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라 마음에 든다. 거기다 세수를 하고 나서 페이스오일을 바를 때 짧은 시간으로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사진자료가 풍부하지만 또 거기에 골샘TIP’이라 하여 강도나 느낌에 대해서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나이가 들어서 그럴까? 턱 선이 조금씩 무너지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많다. 그래서 턱을 좀 더 콤팩트 하게 관리하고 탄탄하게 끌어올리는 방법을 집중해서 보기는 했다. 하지만 골근테라피는 한가지만을 집중적으로 하는 것으로 좋은 효과를 끌어낼 수 없다. 성형을 한번 하게 되면, 그 부분이 자신의 얼굴과 어울리지 않는 듯 하여 다른 부분을 또 성형하게 된다고 한다. 이와 마찬가지로 얼굴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함께 해나가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또 재미있게 봤던 것은 바로 샤워하면서 예뻐지기이다. 샤워를 하고 몸에 필요한 것을 바를 때 가벼운 마사지 정도는 하곤 했는데, 그 부분을 좀 더 전문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팁을 많이 배우게 되었다. 특히, 팔라인을 만드는 방법에 눈길이 갔다. 팔 마사지를 할 때 가슴 골 부위까지 쑥쑥 끌어당기면 가슴이 커지는 효과가 있다는 설명에 혹한 것은 부정할 수 없다. ^^

정말 가능할까?’ 라는 의문도 내심 생겼지만, 박사논문이나 체험담 그리고 석고모형, 의료형 3D CT같은 객관적인 자료가 신빙성을 더해주었다 거기다 건강하게 예뻐지기라는 수식이 참 마음에 들었다.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아름다움에 대한 욕망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형 같은 것의 도움을 받아 부자연스럽게 변해가고 싶지는 않다. 나름대로는 잘 관리해서 곱게 나이 들어가는 것이 평생의 목표인지라 하루하루 조금씩 해보았다. 당장 눈에 띄는 효과가 있었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좀 더 얼굴표정이 자연스러워진 것은 확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