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 90문장으로 끝내는 무작정 따라하기 중국어
김진아.김윤진 지음 / 길벗이지톡 / 2013년 10월
평점 :
품절


중국어를 공부한지도 어언 1년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중국어 문법은 참 어렵게 느껴진다. 사실 중국어 문법을 처음 접할때는 영어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아무래도 구조중심 언어인 영어와 어순을 중요하게 여기는 중국어인지라 그러한 착각을 하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중국어를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배치가 자유롭기에 더 파악이 어렵다랄까..
이번에 공부하게 된 90문장으로 끝내는 <중국어 문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좀더 중국어의 문형배치에 익숙해질 수 있게 해주었다. 특히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의 특징인 반복학습덕분에 더욱 도움이 된다. 사실 언어를 습득하는데는 반복이상의 비결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직접 읽고 쓰고 들으며 쉼없이 반복해주는 이 교재가 마음에 쏙 든다. 예전에 일본어, 일본어문법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에는 워크북도 존재했었는데.. 이 책도 워크북이 출판되면 좋겠다.
술어문, 특수동사구문, 변형문, 시제구문, 특수구문, 보어구문, 능원동사구문, 개사구문, 중첩구문, 강조구문, 부사구문, 복문.. 총 12장으로 나누어진 90문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은 기본문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즉 90문형을 암기하면 위에 담겨져 있는 표현들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응용문장을 통해서 매끄럽게 중국어를 사용할 수 있게 도움을 준다. 거기다, 단어의 배치에 따라 뉘앙스가 달라지는 중국어의 특성을 정리해주고 단어나 구문의 다양한 쓰임과 활용을 분석 비교해주는 '어법플러스'와 '잠깐만요'를 통해 마치 직접 강의를 듣고 있는 기분이 들기도 했다. 거기다 소책자가 있어서 언제어디서나 편리하게 다시 점검해볼 수 있기도 하다.
문제를 풀다가 좀 이상한 구문을 보기도 했지만 이미 정오표가 나와있는 상태라 금방 고쳐서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한가지 아쉬운 것은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에서 정말 유용하다고 생각하는 mp3파일(이 책의 경우에는 아직 샘플파일밖에 못들어봤지만..)은 전처럼 CD로 제공되면 좋겠다는 정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