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아카데미 TOEIC Listening 700 Up 시나공 아카데미
김병기 지음 / 길벗이지톡 / 2013년 2월
평점 :
절판


토익.. 사실 대학때부터 내가 원하는 점수가 있지만 항상 그 근처에서 머무르고 말았다. 내 주위에 내가 원하는 점수를 기록했던 사람이 두명 있는데.. 고민하는 나에게 다시 기초를 해보는것이 어떠냐는 이야기를 햇었다. 어떤 문제를 틀리느냐 분석을 해보니 이상하게 기본적인 부분에서 자꾸 실수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다. 꼭 무엇인가에 홀린듯.. 그런 실수를 반복적으로 한다는 것을 알고나니 겸허하게 기초부터 다시 한번 다져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때 만나게 된 책이 바로 "탄탄한 기본기가 고득점의 지름길이다!"라고 말하는 시나공 아카데미 시리즈이다. Grammar의 경우에는 처음 나왔을때 구입을 하면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행사가 있어 제일 먼저 Grammar부터 공부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이번에 공부한 [TOEIC Listening 700 up]의 배경지식을 충분히 쌓을수 있었다. 시나공 아카데미를 순차적으로 공부하면 시너지 효가가 상당히 클 듯 하다.
책을 펴자마자 휴대할 수 있게 정리된 토익 분야별 핵심보카를 만날 수 있는데, 이 부분은 친구들과 카톡을 할때도 스피드 퀴즈식으로 문제를 내곤 하는데, 분야별로 분류되어 있는 단어중에 상당히 헛갈리는 부분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다. 예를 들면 floor manager와 field manager 같은 것들은 문제를 내고 놀리다보니 나 역시 금새 외우게 되는것 같다. ^^* 시험 유형별로 나뉘어진 30개의 유닛이 있는데, 매 단게마다 내가 무엇을 집중적으로 봐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QR코드가 나오는데 이것을 인식하면 바로 리스닝 MP3로 연결되어, 따로 파일을 받는다던가, CD를 이용할 필요가 없어서 매우 편리했다. 언제 어디서나 틈틈이 공부할 수 있게 지원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문제파악하기'나 '질문유형분석하기'등을 통해 기계적으로 문제를 풀어나가기에 앞서 먼저 문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무엇보다도 이 책의 최고의 강점은 따로 강의를 듣지 않고도 혼자서 공부하는데 있어 필요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단계별 문제풀이 연습'에는 난이도와 이 문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정리해주고, 청취를 할때 어디에 초점을 두어야 하는지 세세하게 설명되 있다. 뿐만 아니라 분권이 되어 있지만 책안에 책으로 다시 넣을수 있어서 공부할때뿐 아니라 보관할때도 매우 유용한 정답해설부분에도 본책과 비슷한 수준으로 해설이 수록되어 있어서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