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6세, 100억 부자 - 영업왕 최고수의 세일즈 일기 ㅣ 26세, 100억 부자 1
심현수 지음 / 세종미디어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26세, 100억부자]라는 책제목, 국가대표 세일즈 멘토 심현수라는 저자 소개, 100억 영업비법 동영상 강의 같은 책소개를 접했을때는 영업에 대한 분석과 전략을 집중적으로 다룬 책일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단순히 그런 차원을 넘어서 이 책은 조선 최고의 마팔이를 꿈꾸며 일을 시작한 최고수가 조선 제일의 거상이 된 성공실화를 통해.. 스스로 영업이라는 것이 어떤 것은지 깨우쳐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공부보다는 사업에 꿈을 두고, 복학을 포기한 고난은 자동차 영업사원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다. 처음에는 부모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영업실적을 올릴수 있었지만 이내 한계에 부딪쳐 어려움을 겪던 고난은 네비게이션의 안내를 들으며, 영업에는 왜 판매에 이르는 길을 정확히 알려주는 '영업 네비게이션'이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런 그에게 네비게이터가 나타난다. 조선 제일의 거상이 바로 고난의 고조할아버지였고, 고조할아버지가 남기신 일기를 그의 아버지가 현대어로 바꾸고 다듬으며 아들에게 전하기 위해 준비를 하셨기 때문이다.
그 일기에는 有志者事竟成.. 즉 '의지를 품은 사람은 원하는 일을 이룰 수 있다'라고 적혀있었는데.. 고난이 일기를 과정을 우리 역시 따라가게 된다. 특히, 일기로 바뀔때는 마치 고서적을 보는듯한 종이에 효과가 있어서 더 실감나기도 했다. 고조할아버지가 남기신 일기에는.. 그가 마팔이로 입문할수 있는 계기가 되어준 측근, 사람들에게 돈을 버는 방법을 가르쳐 주고자 했던 심오한 회주, 그의 등불이 되어준 사랑아씨 등등..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과 그들이 전해주는 가르침을 직접 몸으로 부딪치며 배워가는 과정이 담겨져 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이것이 정답이다.' 라고 말하는 책과 다르게 고조할아버지가 거상이 되는 과정을 간접체험하고, 또 여러가지 힌트에 나 역시 어떻게 해야 하는걸까.. 하며 고민하면서 읽어서 더 도움이 되었던것 같다.
또한, 심현수식 영업 개척 비법 강의가 일기의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주고, 구체적인 전략을 세울수 있는 많은 팁을 제공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QR코드를 통해 동영상 강의도 들을수 있는데, 그 강의를 통해서 내가 그동안 생각하던 영업이라는 개념의 틀 바꿀수 있게 되었는대 그것은 바로.. 물건을 팔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사도록 만들라는 것이다. 특히, 이것은 내가 요즘 하고 있는 마켓팅 이벤트 업무와도 많은 접점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조할아버지의 일기는 1부로 마무리 되었다. 고난이나 고난의 아버지 처럼 나 역시 그 다음 이야기가 없는지 궁금해했지만.. 그 이후의 일기는 바로 고난이 이어서 채워나가야 하는 것이였다. 고조할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은 고난이 어떻게 성장해나갈지.. 또한 나 역시 무엇을 배우게 될지.. 2부의 이야기 역시 큰 기대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