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세요! 갤럭시S3가 생겼어요 - 안드로이드폰 + APP 활용사전 한빛 디지털 라이프 6
윤승현.최재영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김난도선생님의 가제본책을 읽다가 젊은이들이 모두 스마트폰으로 보인다는 이야기를 봤다. 스마트폰을 자신에게 딱 맞게 사용하기 위한 수많은 어플들이 있지만 그걸 활용할 생각은 안하고 그냥 있는 그대로.. 혹은 남들이 사용하는 것들만 깔고 그렇게만 쓰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보면서 난 좀 더 다른쪽으로 흘러가고야 말았다. 스마트 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과연 난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다. 
그래서 갤럭시 S3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책을 읽게 되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나 스스로고 오랫동안 사용해왔고, 주위에서도 다들 사용하기 때문에 하는걸 눈치껏 따라해도 되고 물어봐도 되는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를 기반으로 하는 폰에 대해서는 정보가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기 때문이다.
처음 시작은 정말 초보적인 것.. 켜고 끄는것부터 나온다. 편하게 매뉴얼을 읽는다는 마음으로 읽어나가다가 점점 재미있는 기능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다. 특히 같은 갤럭시 S3간에 지원되는 기능들이 많아서 주위에 더 많이 보급되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또한 재미있고 유용한 App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어서 더 흥미롭게 느껴졌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훌륭한 가이드북이 될 것이고.. 나처럼 꽤 사용해본 사람들에게도 이런 기능이?? 라는 깨달음을 주는 그런 책이다.
젊은 사람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는 모습을 보면 그 젊음 차라리 나 달라.. 라고 말하고 싶다고 한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아닐까?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을 했으면 제대로 활용해야 그 물건을 소장할 자격이 생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