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 참을 수 없다면 똑똑하게 - 분노하지 않고 이기는 22가지 습관
전겸구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꽤 파르르하는 성격이다. 특히 내가 부적절한 대우를 받는다고 여기면 더 심해지는 편이기도 한거 같다. 하지만 그런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거나 혹은 그런 감정에 빠져들어서 나에게 이득이 된 적은 많지 않은것 같다. 과연.. 분노를 어떻게 내려놓을 것인가.. 라는 방법을 이 책에서는 음식, 운동, 심리, 입장바꾸기, 호홉, 거리두기등등 여러가지로 제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 상대방의 비난에 대처하는 방법, 사람과의 관계를 정립하는 방법, 그리고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까지 나의 삶에도 응용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았다. 재미있다고 여겼던것은 알파벳을 응용하는 방식이 몇가지 등장하는데.. STOP법을 이야기하자면..


S - Stop 동일한 사건에 한번 이상 화를 내는 것을 스스로 막아라.
T - Think 이러한 분노가 나에게 이로울지 생각하라
O - Override 동일한 사건에 한번 이상 화내지 않는 나로 바꿔라
P - Pursue 계속 화를 내기보다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추구하라.


꽤 두꺼운 책이고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지만 부분부분 적절한 분량마다 요약도 잘 되어 있고 또 실습하는 과정을 따로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며 계속 연습해보고 시도해보는 시간이 되었다. 내가 제일 마음에 들어했던 것은 바로 화가 날때마다 나에게 습관적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다.

"나는 이 세상에 화를 내기 위해서 태어났나? 아니면 행복하게 살기 위해 태어났나?

이런 질문에 난 화내려고 태어났다!!! 라고 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물론 나도 행복하게 살고 싶은 사람이기에 이 방법을 제일 먼저 하는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