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읽어주는 의사의 책갈피
김동석 지음 / 글과생각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쓰신 김동석님의 친필사인과 함께 담겨져 있는 글귀에는 眞(참진) 盡(다할진) 進(나아갈진) 이 있었다. 참된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앞으로 나아가다. 라는이야기로 살아가면서 점점더 무게를 느낄수 있는 말이라고 한다. 그리고 나 역시 이 책을 읽으면서 이 말이 점점 더 마음에 와닿았다. 사실 그래서 김동석님이 일하시는 치과가 진치과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ㅎ 맺음말을 보니 그건  또 아니였다. ㅋ 매주 월요일 아침,  80여명의 직원과 공감하고 싶은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모이고 모여 만들어진 이 책은 나를 위한 책갈피/ 직장인을 위한 책갈피/ 고객 서비스를 위한 책갈피/ 리더를 위한 책갈피로 구성되어 있는데 나 역시 이 책갈피를 한장한장 넘기며 세상을 읽고 배우는 시간을 보내게 되었다.
박경림씨가 사람을 관리하는 법... 그것은 인맥관리가 아니라고 한다. 사람관여.. 상대의 기쁨 슬픔 고민에 귀를 기울이고 관여하는것.. 나는 누군가의 이야기를 들을때 어떤 모습이였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내가 배워야 할 것이 아닌가 했다. 이는 피그말리온 효과에서 더 크게 와닿았는데.. 상대가 어떻게 대접해주고 믿음을 주느냐에 따라 사람의 생각과 행동이 바뀔수 있다는 것이다. 과연 난 어떻게 사람을 대하고 있을까? 어차피 혼자 살 수 없는 세상이라면 입이 가벼운 훈수꾼보다는 책임가있는 평론가로서..  내 주위의 사람들을 좋게 변화시킬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
그 뿐만 아니라 내가 인상깊게 읽었던 책속의 이야기도 많이 만날수 있었는데.. 특히 아빠에게 선물받았던 무지개원리속에서 '왜'가 아니라 '어떻게'라고 물으라는 이야기를 읽게 되었다. 이렇게 다시 한번 일깨울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세상을 참되게 최선을 다해 살아가려고 하는 사람이 읽어주는 이 책은 처음 받았을때.. 꽤 두껍다.. 라고 생각했던 그 두께감마저 오히려 아쉽게 느껴질정도로 좋은 글이 많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