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건강사전 -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유쾌한 반전 천하무적 지식 시리즈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 좋은생각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천하무적시리즈를 말벗사전과 나라사전에 건강사전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을 읽답면 어린시절 읽었던 [책속의 책]이라는 책이 떠오른다. 여러가지 역사적 사건과 상식을 짤막짤막한 글로 구성해놓은 책이였는데 이 천하무적시리즈 역시 그러하다. 정확하게 말하면 천하무적 지식시리즈.. ^^
 딸꾹질이 날때 설탕한수저를 녹여서 먹는다던지, 양쪽귀에 손가락을 넣는다던지 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또한 약을 식후 30분후에 먹으라는 것은 밥먹는것과 약먹는 것을 연결시켜 잊어버리지 않게 하는 의도 역시 있는 것이라던지.. 순수하게 '약의흡수'면에는 항생제, 해열진통제는 도리어 그 방법이 효과를 떨어트린다는 사실을 알게 되엇다. 평소 두통약을 많이 먹는 편인데.. 빈속에 먹으면서 효과가 좋다!! 라고 말해왔던 나의 방식에 근거가 생겼다. ㅎㅎ
 그리고 탄산수와 콜라를 워낙 조하하는터라, 탄산을 먹으면 마시자마자 이를 닦는게 더 해롭다는 사실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컴퓨터의 작은 액정화면을 보기 위해 죄가 집중을 하게 되고 그러다보면 눈 깜빡임을 잊게 된다고 한다. 눈깜빡임이 줄면 눈물이 원활하게 순환되지 않아 눈이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안구건조증이 있어서 따로 영양제를 챙겨먹을 정도여서 이 이야기에 특히 예민했다. 그래서 그 후에는 작은 화면을 볼때 의도적으로 눈을 깜빡인다던지 다른 곳을 보는 방식을 취하다 보니 꽤 도움이 되는걸 느꼈다.
 천하무적지식시리즈는 지식e와 조금 다르게 여러가지 사실들을 짧고 간략하게 정보전달차원에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어디서나 가볍게 읽기 쉽고 많은 지식을 알게 되어서 유용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