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를 말하다 - 100년이 지나도 통하는 세일즈의 기본 원리 세일즈를 말하다 시리즈
김연광.이재철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지금 내가 하는 일은 영업부에 소속되어 있다거나, 직접적인 세일즈를 수행한다기 보다는 그 계획을 수립하는 쪽이기는 하지만.. 어쩌면 나같은 입장에 선 사람들에게 이 책이 더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계속 공부만 하다가 실전으로 넘어와서 조금은 당황스럽고 그 속도감을 따라가기엔 내공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마침, 세일즈를 전문적, 실전적으로으로 다룬 책을 읽게 되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특히 100년이 지나도 통하는 세일즈의 기본원리라는 부제에 부합하는 내용이라 세일즈맨들과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일적인 문제에 한정된 것이 아니라.. 책을 읽다보니 세상을 살아가는데 세일즈라는 것은 거의 일상수준이 아닐까 한다. 특히 쇼핑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날 상대하는 사람들의 입장을 파악하는것이 재미있게 느껴졌다.

 

저자가 강조하는 지식과 기술 그리고 태도.. 이 세가지를 간접적이나마 접해볼수 있었다. 잔기술을 강조한다기보다는 '기본으로 돌아가라' 라는 기본명제로 이루어진 책이라 더욱 도움이 되었다. 내가 일하는 호텔이라는 공간에 서비스는 어느정도 매뉴얼되어있고 필요와 공급이 그다지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들다. 그래서 더욱 세일즈능력 그 중에 '태도'이라는 것이 강조되는 것이 아닌가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