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 저자 직강 음성강의+전체 예문 원어민 MP3 - 수많은 구독자가 열광하는 문법 밖 영어회화
구슬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왕이면 보다 자연스러운 영어를 구사하고 싶은 마음은 영원히 내려놓을 수 없을 거 같아요. 그래서 이런 책 제목에는 언제나 솔깃합니다. 바로 시원스쿨 강사이자 영어 교육 유튜버인 구슬의 <네이티브만 아는 진짜 영어 100>입니다.

 그녀가 미국에서 정말 많이 들은 말 넌 너무 말을 직설적으로 해’, 생각해보면 저도 비슷한 조언을 들은 적이 있어요. 그 후로 미국 드라마도 많이 보고, 좀 더 쉽게 그리고 직관적인 표현이라고 할까요? 상황을 그림처럼 그려내는 것 같은 표현을 사용하려고 노력을 했었죠. 이 책에서도 나온 것인데요. 차가 막할 때, 굳이 ‘traffic jam’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기보다는 보다는 ‘be stuck’이라고 하는 것이 훨씬 자연스러운 것처럼요. 이렇게 현대 미국인, 영국인들이 사용하는 표현을 다양하게 만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Vocabulary point’도 짚어주는데요. 그 중에 ‘ghost’가 있습니다. 우리는 잠수탄다고 하는 상황을 영어로는 이렇게 유령처럼 사라지다라고 표현할 수 있는 것이죠.

 재미있는 표현들을 많이 접할 수 있었어요. 영어회화 책에 나오는 인물들이 그대로 빠져 나온 것같이 대화를 주고 받을 때가 있죠. 그 중에 하나가 “What's your hobby?”입니다. 인터뷰에서나 나올 법한 질문이라고 하는데요. 대신에, “What do you do in your free time?”, “What do you like to do?”, 이런 표현들이 훨씬 자연스러워요. 그리고 대답 역시 “I enjoy~”라고 하여 그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일임을 밝혀주는 것이 좋죠. 또한 미국과 영국에서 다르게 이해되는 표현도 있죠. 바로 “takeaway”입니다. 영국에서는 포장음식을 뜻하지만, 미국에서는 핵심정보를 뜻해요. 그래서 “What is your takeaway?”라는 질문은 당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한 내용이 무엇입니까?”라는 뜻이 됩니다. 이런 부분들은 잘 짚어두는 것이 좋죠. 약간 재미있는 오해를 하면 ‘Culture point’에서 소개한 포트럭파티였나 할 수도 있겠네요.

 네이티브가 사용하는 영어표현을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지만, 최소한 알아는 들을 수 있어야 하고, 너무나 직설적인 혹은 딱딱한 표현을 바꿔나가다보면 영어와 더욱 더 친해지게 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