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캣의 내가 운전요정이다
스노우캣(권윤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격! 운전툰이라는 소개가 딱 어울리는 <스노우캣의 내가 운전요정이다> 처음 운전을 시작했을 때의 설렘도 떠오르고, 운전하면서 저도 고민하는 것들이 많아서인지, 공감되는 이야기도 너무나 많고 그러네요. 거기다 유쾌하고 귀여운 스노우캣의 만화가 함께하니 더욱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스노우캣의 운전연수선생님이 하신 말씀 중에 운전하다 보면 실수를 할 수는 있는데 그래도 사람만 안 다치면 돼요.”라는 말 저도 기억해야 할 것 같아요. 저도 운전을 하면서 가끔은 실수도 하고, 작은 사고에 휘말리기도 하지만, 지금껏 아무도 다치게 한 적은 없으니 운전요정이라고 해도 되겠죠? ^^ 타고 다니면 기분이 절로 좋아지는 귀염둥이 차, 때로는 작고 비싸 보이지 않고, 지나치게 귀엽기만 해서 도로에서도 부당함을 당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말이죠. 차와 함께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운전을 하며 차가 길이 들어갈수록 점점 더 운전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오롯이 담겨 있어요. 저도 처음 운전을 할 때는 주위의 풍경조차 보지 못했었는데요. 그래서 왠지 전방을 주시하지 않으면 큰일이 날 것만 같은 그 마음도 너무나 이해가 되죠. 미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서는 운전면허 시험 때 숄더체크도 본다고 하니 신기하기도 했고요.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지던 숄더체크도 자연스러워지고, ‘무심한 듯 시크하게차선을 변경하게 되는 날도 결국 오죠.

 저는 다른 사람을 태워주며 스노우캣이 한 말이 참 좋았어요. 차를 갖고 있어서 누릴 수 있는 편리함을 나누어줄 수 있었다라고 하거든요. 가끔은 귀찮다고 생각한 적도 있기 때문에, 그 말이 기억에 남는 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