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 -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 공무원시험편
이창호 지음 / 조세플러스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어플이나 잡지로 영어 단어로 하는 크로스워드퍼즐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워낙 크로스워드퍼즐을 좋아하기도 하고, 어학은 결국 단어량에서 승부가 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기도 해요.

그래서 이번에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에도 큰 기대를 갖고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SEW, Square English Words”정사각형square과 방위(North, Easr, West, South)를 이용해 영어 단어를 쉽고 오랫동안 암기할 수 있는 단어 공부 방법이라고 합니다. 한 게임을 풀어나가면서, 방위에 맞게 단어를 4개 그리고 각 단어의 앞 글자를 모아서 또 하나의 단어를 더 익힐 수 있습니다. 5개에서 13개까지의 알파벳으로 이루어져있어서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습니다. 그래도 퍼즐을 맞추는 것을 좋아해서 나름 재미있게 풀어나갔는데요. 어려운 단어는 어쩔 수 없이 정답을 볼 수 밖에 없었고, 제 기준으로 진짜 난해한 단어들은 원어민에게 이 단어 아냐고 물어보면서, 힌트도 얻고 때로는 이미 알고 있었다는 듯이 농담도 해보고 그랬네요. 단어의 양이 제한적이기도 하고, 힌트가 많지 않기도 하고, 거기다 해오던 가닥이 있어서인지 저에게는 크로스워드퍼즐이 더 잘 맞는 거 같기도 하네요.

이후, ‘꿀팁! 유사영어 단어 총정리가 있는데, 게임방법에 대한 설명이 조금 부실한 편이라, 어떠한 연결점이 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그리고 부록으로 단어 최종 완성이 나오는데요. 앞서 제시된 뜻이 다시 나오고, 난이도가 나오는데, 정리를 몇 번째 질문 형식으로 해놔서 조금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본문 게임은 그런 식으로 정리해놓지 않았거든요. 다행히 정답편에는 페이지에 따라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었네요. 다만 의문인 것은 왜 같은 것을 두 번이나 수록해놨냐는 것인데, ‘단어 최종 완성에서는 난이도와 그 단어를 사용한 문장을 수록해줬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그런 아쉬움이 들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