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자기장 이상에 의해  EMP아포칼립스(전자기 펄스를 이용한 EMP 효과로 전자기기를 모두 사용불가된 상태) 폭풍으로 주인공이 탄 비행기가 캐나다 어느 지역에서 추락했다.


그리고 홀로 남았다.

이제 혹한의 지역에서 생존해 나가는 게임이다.


이게 스토리의 전부다.



주변에 버려진 벌목장이나 캠프에서 남은 아이템을 이용하고 활도 만들고 사냥총을 구해서 늑대를 잡고 곰을 사냥하며 먹을 것을 얻고 나무를 하고 난로에 불을 피워 하루 하루 생존해나가는 롤 플레잉이다.


즉, 이 게임은 시나리오가 없다. 

주인공 당사자가 이 겨울의 추위에 얼어 죽던가 곰에게 잡혀 먹히든가, 죽으면 그대로 그게 끝이다.



그런데 이게 무슨 재미가 있겠는가?

마법을 쓰는 게임도 아니고 판타스틱한 액션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생존을 위해 사투하는 모질게 파고 드는 추위와 싸워 나갈 뿐이다.


<이 게임을  나는 직접 하지는 않았다.

아주 훌륭한 유저들이 있어서 게임의 동영상이 다 있기 때문에

굳이 직접 할 필요는 없고 보기만 하면 된다.>



처음부터 이런 의문은 든다.

도대체 왜 이걸해야 하며, 하고 있는 것일까?

다시 비틀어서 묻게 된다.

왜 여기서 살아 남아야 하는 것인가? 즉, 우린 왜 맹목적으로 사는 것일까?

바로 죽으면 게임도 끝이고 살아가므로써 얻어내려 위험을 무릅쓰고 사냥을 하고 어렵게 도구를 만들어

생존을 이어 가야만 하는 것일까. 


게임의 배경은 추위이다. 자 다시, 게임속에서 추위를 현실적으로 바꾸면 뭐가 되는것인지는 자명해 진다.

추위에 끝없이 시달리면서 이어가는 생존적인 본능의 다른 표현.


현실도 마찬가지다.

매일 돈의 추위 시대에 돈 벌고 쓰고 먹을 것을 얻고 옷을 얻고 물건을 사고 집을 사고 자동차를 사고  등등 모든 것이 게임 속의 생존기와 하나도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주인공이 탄 비행기가 자기장 폭풍에 휘말려 추락하여 추위에 내동댕이 쳐지듯이, 우리의 존재 또한 다른 물질에서 변화된 인간의 모습으로 조립되어 이 세상에 던져졌던 멜레테 타나투(Melete thanatou)

피투성 이었다는 것. 그리고 이유를 만들어가야할 기투하려는 존재적 욕구로 게임을 하듯이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싶었다.


물론, 나의 이 게임도, 삶의 롤 플레잉도 언젠가 다 엔딩이 있었다는 것을 함께 의미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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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로그인 2016-01-31 22: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유레카님 글 잘 읽었습니다. ^^ 정말 독특한 게임이네요. 시나리오 없는 롤플레잉이라니...

yureka01 2016-01-31 23:51   좋아요 2 | URL
우리의 삶이 각본은 없었으니까요..^^..
아무래도 살아 가는 것..이 자체가 이 게임의 목적이자 각본이었으니까요.

언젠가 엔딩만이 확실하니까 말이죠.

커피소년 2016-02-01 10: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유레카님은 자유도 높은 게임을 선호하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시나리오는 뭔가 정해진 틀에 박혀서 행동해야 하고 퀘스트는 뭔가 심부름이나 숙제하는 느낌이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배경도 좋고 자유도가 높은 게임이라니 흥미가 생기네요. 게임 동영상 봐야겠습니다.

yureka01 2016-02-01 11:34   좋아요 1 | URL
자유도가 높으면 사유할 꺼리가 많으니까요..ㅎㅎㅎ

게임방송에서 게임 사다가 다 방송해주는데 굳이 할 꺼 까지는 없으니까요.

직접 안해도 다 보니 괜찮더라구요~

감사합니다~

커피소년 2016-02-01 11:39   좋아요 1 | URL
맞습니다. 결국 사유할 꺼리가 게임의 재미죠. ㅎㅎ

옛날엔 직접 플레이하는 것이 좋았는데 이제는 그냥 보고 있는 것이 편하네요. 손가락 하나 안 움직여도 알아서 해주니까 좋군요. 이번 게임 플레이 유저는 외국인이네요.

yureka01 2016-02-01 11:41   좋아요 1 | URL
국내용 플레이어도 있답니다..ㅎㅎㅎ
그런데..게임 방송하는 분들이 철학적인 사유는 전~~혀 없으니,
참고하세요 ㅎㅎㅎ

커피소년 2016-02-01 11:54   좋아요 0 | URL
“철학적인 사유는 전~~혀 없으니“

공감합니다..ㅎㅎ 단지 그냥 재미있게 하려고 노력하는건 보이더군요.

근데 스카이림 같은 경우에는 GTA 같은 느낌의 게임이 아니라 좀 진지할 필요가 있는 게임인데 말이죠.. ㅎㅎ

(GTA : 미국을 배경으로 한 범죄 게임(?)인데 자유가 아주 높습니다.)

yureka01 2016-02-01 13:14   좋아요 1 | URL
ㅎㅎㅎGTA를 아시다니 이거 공감이 겹치는 부분이 아주 많아서 좋네요 ㅋ~~

커피소년 2016-02-01 15:15   좋아요 1 | URL
GTA도 일종의 시나리오, 퀘스트가 있지만 그거 그냥 깡그리 무시하고 높은 자유도를 즐기는 것이 재미죠..ㅎㅎ

yureka01 2016-02-03 16:33   좋아요 1 | URL
네..자유도..ㅎㅎㅎ
현실에서도 온통 구속인데, 게임내에서라도 자유도가 얼마나 좋은지요.^^..
아따....명절 대목전이니 전쟁난 기분입니다.(건설회사는 제일 바쁠때라서요 ㅋ)

yamoo 2016-02-01 16:56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헛! 저게 게임이라구요?!
전 게임은 리니지에서 접었지만...해 보고 싶은 게임이네요..시나리오 없는 롤플레잉이 어떤 게임인지 맛을 보고 싶네요..이거 어케하면 구할 수 있나요?

yureka01 2016-02-01 22:31   좋아요 1 | URL
리니지 처음 생겼을때 몇일 해본적은 있습니다.ㅎㅎㅎㅎ그것도 게임이라면 한숨 나오더라구요.ㄷㄷㄷ

유튜브에 동영상이 많이 올라와 있으니 감상해보시구요..일단 먼저 보시면 직접 안해도 충분히 느낄 수 있어요..^^..

서니데이 2016-02-01 17:3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살아남는 것이 목표가 되는 게임인 모양이네요.
유레카님,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yureka01 2016-02-01 22:33   좋아요 2 | URL
네 우리가 사는 것이 목표이긴 한데...
행복하게 살아야 할 목적이 있죠.
그런데 그긴 극복하는 게 행복?한 것인지는 고민이 좀 필요할듯하더군요.
감사합니다.꿀 잠되시구요.

Jay 2016-02-10 05:59   좋아요 2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보름간 생존 중인 유저입니다. 이게임은 말 그대로 긴 어둠에서 살아남는 것이 목적입니다. ㅎㅎㅎ

명절 시작과 동시에 지금까지 거의 쉬지않고 빠져들고 있습니다. 자유도는 말 할것도 없고

아직 완벽하게 많들어지지 않은 게임이라는것에 더 놀랍습니다. 계속 제작중이며 업데이트 중입니다.

스팀을 통해서 구매, 즐기실수 있습니다. 처음엔 2일 3일 7일 생존하다가 지금은20일을 향해 겨우겨우 살아남고 있네요.

재미라기보다 그냥 빠져드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이런게임 처음이지만 비슷한 게임이 있다면 또 다른것도 해보고 싶네요.

유투브에 영상이 있었다니.. 찾아봐야겠네요

yureka01 2016-02-10 08:23   좋아요 1 | URL
동영상 보니까 190일 생존 하시는 분도 있더군요.

먹고 마시고 자고 나무를 구하고 추위의 극한에서 늑대나 사슴을 잡아 고기와 내장. 가죽을 얻고
다시 꿉고 만들고 그야 말로 살아간다는 것에 전적으로 매달리는 생존이라는 시간....ㅎㅎㅎ

직접 해보셨군요. 이게 어쩌면 우리 삶의 스토리겠지요.
이웃은 아무도 없고 오로지 혼자서 먹고 마시고 자는 것에 대한 사투....

앞으로도 맵이 점점 넓어질거라는 예감이..ㅎㅎㅎㅎ

네 맞습니다. 재미는 없죠. 한편으로는 상당히 귀찮은 게임...그런데 빠져드는 건
단순함에서 나오는 살아야 한다는 명제 이것 하나라서요..

죽으면 게임이 끝이고, 엔딩이었으니까요.

우리가 사는 것도 ..어쩌면 이 엔딩을 볼려고 사는건지도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