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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자기장 이상에 의해 EMP아포칼립스(전자기 펄스를 이용한 EMP 효과로 전자기기를 모두 사용불가된 상태) 폭풍으로 주인공이 탄 비행기가 캐나다 어느 지역에서 추락했다.
그리고 홀로 남았다.
이제 혹한의 지역에서 생존해 나가는 게임이다.
이게 스토리의 전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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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변에 버려진 벌목장이나 캠프에서 남은 아이템을 이용하고 활도 만들고 사냥총을 구해서 늑대를 잡고 곰을 사냥하며 먹을 것을 얻고 나무를 하고 난로에 불을 피워 하루 하루 생존해나가는 롤 플레잉이다.
즉, 이 게임은 시나리오가 없다.
주인공 당사자가 이 겨울의 추위에 얼어 죽던가 곰에게 잡혀 먹히든가, 죽으면 그대로 그게 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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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게 무슨 재미가 있겠는가?
마법을 쓰는 게임도 아니고 판타스틱한 액션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오로지 생존을 위해 사투하는 모질게 파고 드는 추위와 싸워 나갈 뿐이다.
<이 게임을 나는 직접 하지는 않았다.
아주 훌륭한 유저들이 있어서 게임의 동영상이 다 있기 때문에
굳이 직접 할 필요는 없고 보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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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부터 이런 의문은 든다.
도대체 왜 이걸해야 하며, 하고 있는 것일까?
다시 비틀어서 묻게 된다.
왜 여기서 살아 남아야 하는 것인가? 즉, 우린 왜 맹목적으로 사는 것일까?
바로 죽으면 게임도 끝이고 살아가므로써 얻어내려 위험을 무릅쓰고 사냥을 하고 어렵게 도구를 만들어
생존을 이어 가야만 하는 것일까.
게임의 배경은 추위이다. 자 다시, 게임속에서 추위를 현실적으로 바꾸면 뭐가 되는것인지는 자명해 진다.
추위에 끝없이 시달리면서 이어가는 생존적인 본능의 다른 표현.
현실도 마찬가지다.
매일 돈의 추위 시대에 돈 벌고 쓰고 먹을 것을 얻고 옷을 얻고 물건을 사고 집을 사고 자동차를 사고 등등 모든 것이 게임 속의 생존기와 하나도 다를 바가 없다는 것이다.
주인공이 탄 비행기가 자기장 폭풍에 휘말려 추락하여 추위에 내동댕이 쳐지듯이, 우리의 존재 또한 다른 물질에서 변화된 인간의 모습으로 조립되어 이 세상에 던져졌던 멜레테 타나투(Melete thanatou)
피투성 이었다는 것. 그리고 이유를 만들어가야할 기투하려는 존재적 욕구로 게임을 하듯이 우리는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닐까 싶었다.
물론, 나의 이 게임도, 삶의 롤 플레잉도 언젠가 다 엔딩이 있었다는 것을 함께 의미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