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바케 - 에도시대 약재상연속살인사건 샤바케 1
하타케나카 메구미 지음 / 손안의책 / 2005년 9월
평점 :
절판


  나는 백귀야행 조차도 좀 무서울 ‹š가 있을만큼 호러는 전혀 불가능한 쟝르이다. 그 정도니 이것도 당연히 - 하필이면 밤 1시반까지 읽었으니 -_-00 약간 기분이 좀 그랬지만 사실 야나리 같이 무지 귀여운 요괴나 병풍요괴같은 심통쟁이 요괴들은 참 귀여웠다.

 우리의 주인공  이치타로는 "연극배우가 되었으면 천냥은 벌었을만큼 뛰어난 외모"를 가졌지만 얘기를 많이 하기만 해도 금방 피곤해지는 특이하게 병약한 몸이다보니 부모들이 "설탕조림"을 만들만큼 응석박이로 키우는데도 빗나갈만한 체력조차 없는 것이었다. 물론 인간이란 타고난 본성이라는게 있는 것인지 이 소년은 타락하기에도 무리가 있어 보인다. -_-0

   요괴가 나오기는 하지만 부제가 "에도 약재상 살인사건"인 만큼 분명 주인공께서 추리능력을 발휘하기도 해야하고 기지도 발휘하고 반전도 있다. 그러나 이 소설의 가장 큰 재미는 중간 중간에 들어가는 말장난들이 아닐까 싶다. 혼자서 킥킥 거리면서 읽어대는 순간 하루동안의 피곤함은 어느 새 사라지고 나는 독서에 열중해있었다.

  그러니까 깊은 감동이나 여운이 없다고 해도 섭섭해 하지는 말아야한다. 요괴한테는 요괴의 본성이 잇는 것이고 요괴소설에는 요괴소설의 기본이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