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벌레 멜리타, 날씬해지고 사랑받고 부자 되다! 고학년을 위한 생각도서관 15
에바 헬러 글 그림, 유혜자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어릴적에는 책을 읽고 있으면 시간이 빨리 가고 이야기속에 빨려들어가 주인공에 동화되어버렸다. 어렸을 때 책이라는 것은 항상 "새로운 이야기"였고 새로운 책을 펼칠때마다 그 안에서 펼쳐지는 모르는 세계로 빠져들어가 정신없이 결말을 향해 따라가다 문득  텅 빈 페이지가 나와버렸을때야 고개를 들고 다시 현실로 돌아오곤 했다.

   흔한 이야기이고 책에 관한 책을 좋아해서 나도 모르게 클릭은 했지만 사실 성인이 읽을만한 책인가에 대해서는 고민스러웠다. ^^;; 단테의 모자이크 살인을 살것을 하며 - 화장품사는데 배송비가 아까우니 차라리 책을 사자는 맘으로 항상 한권씩 고르는데 이번엔 배송비 보다 비싼 걸 잡아버렸다 ㅠ.ㅠ

 줄거리는 이미 나와있다. 책을 읽어서 날씬해지고 인기가 많아지고 부자가 딘 멜리타의 얘기....  그러나 의외의 보너스는  이 안에서 계속적으로 이어지는 이야기들이다. 코쟁이 야곱 등은 어릴때 읽었던 동화집에서 본 내용이었는데 거의 잊어버리고 있었다.내 이름을 맞춰봐 라는 요정의 이야기는 노래까지 기억하고 있다... ^^;; 많은 동화가 그렇듯이 버전이 여러가지인듯 이 책에서는 다르게 나오지만...

그리고 마지막 하이라이트는 멜리타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현대의 동화들이다. 나는 이 동화를 읽으면서 나도 모르게 하하하 하고 웃어버리고 말았다. 이 동화만 계속 시리즈로 나와도 될만큼 재미있었다.

어른이 동화를 읽게되는 이유는 뭘까?? 

나의 답은 ...... 재미있기때문... 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