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화장품의 비밀 - 많이 바를수록 노화를 부르는
구희연.이은주 지음 / 거름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킨 -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또는 크림  겨울에는 로션 & 크림을 십년 이상 열심히 발라왔다. 때때로 저렴한 스킨, 저렴한 아이크림, 저렴한 에센스, 저렴한 로션이나 크림으로 분야별로 바꿔가면서도 참 열심히도 발랐었다. 자외선차단제도 목숨걸고 바르고 이중세안도 꼼꼼히 했다. 

 그리고 아이크림, 에센스, 로션, 크림은 모두 농도, 질감의 차이일뿐 아무런 성분 차이가 없다....라니....  화장품에 그동안 바친 돈이 무색해지는 순간이다. 

 그러나 거기에 그 비싼 화장품으로 인해 사라진 돈만큼의 화학유해물질을 내 몸안에 쌓아왔다는 게 더 큰 충격이었다. 특히 천연화장품으로 유명한 모사의 화장품에도 모두 들어가있는 가장 안전한 방부제 성분이라는 "메칠파라벤"에 대한 경고는 더한 충격이었다. 국내에서 사실 메칠파라벤 들어가지 않은 화장품 찾기는 엄청나게 힘들지만 얼마전에 산 A사의 바디로션에는 메칠파라벤이 없었다. 오...신기..가능한거였네.  

 책을 읽고 난후의 나의 화장품 이용방법은 크게 바뀌지 않았다. 결혼떄 받은 많은양의 혼수 화장품을 버릴수도 - 엄청 비싼 고가의 화장품이지만 방부제, 화학유해물질은 엄청 들어있다 - 없으니 일단 양을 줄이자...는 정도로는 바뀌었다. 다음번 화장품 구매시에는 성분을 열심히 뒤져봐야겠다 ^^;; 

    요즘 "나없이 화장품 사러가지 마라" 라던가 여러가지 관련도서가 많아지고 천연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데 이 외에도 <화장품, 얼굴에 독을 발라라> 라던가  <화장품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진실> 들도 같이 읽으면 참고가 될 듯 하다. 그러나 가장 체계적이고 이해하기 쉽게 서술된 것은 이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