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인구가 점차 줄어듦에따라 세계 경제 시장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중국의 위안회의 하락으로 세계 경제가 변화될 파급력과 우리나라의 경제 전망을 알아보고 싶네요.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의 책이라는 점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2. ‘직시, 감성, 분석, 조합, 전복, 차별, 통찰, 몰입, 수집’이라는 9가지 코드와 훈련 과제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담았다고 합니다. 아이디어와 창의력을 요구하지 않는 비즈니스는 없는 세상에 어떤 생각이 각광 받고, 살아남을 수 있을지 '글쓰는 방법'을 사사 받고 싶습니다.

 

 

 

3. 제목처럼 '시작하기 전에 알았더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해 봅니다. 저자는 십수년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분석한 '확실한 미래 로드맵'을 제시하는데요. 무슨 일이든지 시작하기 전에 알았다면 실패할 확률이, 후회할 확률이 적어지겠죠.

 

 

 

 

4.갖은 핑계를 대가면서 글쓰기를 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책인 것 같아요. 저자는 열악한 상황을 통해 써야 한다는 자신과의 약속으로 자신을 단련하고 글쓰기 실력도 늘었다고 합니다. 누구에게 보여 줄 요량이 아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는 일기도 현대인의 심리치료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 쓰기를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그리고, 덤으로 따라오는 필력! 궁금해집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3-04 11:05   URL
비밀 댓글입니다.

doona09 2016-03-05 12:22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따스한 봄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