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토벤 교향곡 제 3 번 Eb 장조, Op. 55 `영웅`
Symphony no.3 in E flat major, op.55 `Eroica`

• 작품 해설

베토벤은 1803 년에 교향곡 제 3 번을 작곡하기 시작하여 1804 년에 완성하였다. 처음에 프랑스 혁명을 기리고자 베토벤은 이 곡을 나폴레옹 보나파르트(Napoleon Bonaparte)에게 헌정을 하려고 했지만, 1804 년 5 월 나폴레옹이 황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악보에서 그 이름을 지워버렸다는 일화가 있다. 결국, 로프코비츠 후작에게 헌정되었다.

출판된 악보에 이탈리아어로 `신포니아 에로이카` 제목과 함께 `한 사람의 영웅에 대한 추억을 기리기 위하여`라는 부제가 붙여졌다고 한다. 1805 년 4 월 7 일에 빈에서 베토벤 자신이 지휘하여 초연되었다.

• 작품 구성

1. Allegro con brio
2. Marcia funebre (장송 행진곡): Adagio assai
3. Scherzo: Allegro vivace
4. Finale: Allegro molto

• 연주자

지휘, 필리프 헤레베허 (Philippe Herreweghe)
네덜란드 라디오 실내 필하모닉 (Netherlands Radio Chamber Philharmonic)

https://www.youtube.com/watch?v=kwRVR-TmKYw

2011 년 2 월 20 일 암스테르담 콘세르트헤바우(Concertgebouw Amsterdam)

연주시간: 약 52 분.

(첨부한 음원과 연결된 음반의 지휘자는 동일하지만, 협연 오케스트라는 다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