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추천마법사가 2월 18일 추천한 책으로 <클래식 유나이티드>, <우크라이나에서 온 메시지>, <우유, 피, 열>이 알림 창에서 보였다. 책 제목을 눈에 익히면서 알림을 클릭하니 추천된 책들의 목록이 펼쳐졌다. 맨위에 <클래식 유나이티드>가 있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흉내낸 제목이라는 생각이 이어지며 클릭 …

”음악도 인생도 뿌리에 물을 주어야 꽃이 핍니다“

부제가 인상적이다. 클래식 책에서 쉽사리 보기 힘든 문구여서. 그러나 저자(정경)와 출판사(똑똑한형제들)는 낯설다. 한데 별점 5로 ‘좋아요’ 일색이어서, 서프라이즈! 이렇게나 독자평이 좋은 책이 있다니… 첫인상은 ’놀람‘이었다. 목차와 저자 소개를 펼쳐 본 다음 출판사가 제공한 책 소개를 보았다. 그리고 독자 리뷰를 들여다 보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을 받아서 쓴 후기들이 가득히 있었다. 이 책의 독자평(별점)이 좋은 이유를 눈치챘다. 출간 기념 이벤트나 후기 쓰는 이벤트가 열렸나 보다. 책을 들었던 손에 힘이 빠지는 느낌으로 책의 상세 페이지를 닫으려다 드는 생각 하나는, 신간인데 언제 이런 이벤트를 하였을까? 출간 일자는 2022년 7월. 7월 아니면 8월쯤이었을 것 같다. 22년인데… 지금은 23년 2월 하순이고. 7 내지 8 개월이 지났음에도… 생각이 꼬리를 무는 중에 나의 생각 회로에 빨간불이 들어왔다.

착각 1. 추천마법사는 주로 거의 최신간을 추천해 준다고 여겼다. 그런데 아니었구나.

또한, 22년 하반기 신간 소식을 꿰차지 못하여서 공백기가 있었다. 최근 책을 열심히 읽지 않았고, 신간 적바림마저도 없었음을 상기하게 된다. 다음 책들로, <우크라이나에서 온 메시지>, <우유, 피, 열>로 넘어가야 하지만 갈래길을 알리는 이정표 앞에 멈춰 서 있는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