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월 2 주 신간 (버금)

2022 년 5 월 2 주 (5/9 ~ 5/15) 신간 적바림, 두 번째.

5 월 2 주에 신간 뉴페이스 10 순서에 혼선이 생긴 오류(나의 실수)를 바로 잡았다.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2>가 출간되었다.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가 출간된 지 1 년만이다. 일본 수출 규제로 시작된 ‘노재팬(No Japan)‘ 불매운동이 한창인 중에도 일본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은 것이 아니었다.

김수환 추기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우리 곁에 왔던 성자>가 출간되었다. 요즘 나이는 많이 드셨는데 처신이 어른답지 못한 사람들이 넘쳐나는 때문인지 김수환 추기경 같은 참된 어른이 너무나 그립다.

5 월 2 주에 리뷰/추천된 신간 중에서 뉴페이스 11 ~ 20.




* 사회과학


11. 민낯들 (오찬호 지음) [9.3]

#사회문제 #새로나온책 #평화의수호자외 #책꽃이 #대한민국공공재정론등 #도서전쟁등 #5월13일출판새책 #너만힘드냐유난떨지말라는사람들에게 #사회학박사가건네는한마디 #신간 #민낯들여론굳히기도서전쟁

17. 여론 굳히기 (에드워드 버네이스 지음) [7.2]

#미디어 #새로나온책 #평화의수호자외 #5월13일출판새책 #괴벨스가탐독한PR전문서 #책꽂이 #책꽂이 #신간 #민낯들여론굳히기도서전쟁

21. 도서 전쟁 (존 B. 톰슨 지음) [7]

#출판 #새로나온책 #평화의수호자외 #도서전쟁등 #구텐베르크는아직출판의디지털혁명을불허한다 #신간 #민낯들여론굳히기도서전쟁



* 가정/요리/뷰티


12. 스페셜티 커피, 샌프란시스코에서 성수까지 (심재범, 조원진 공저) [9.5]

#커피 #맛있는커피앞에규칙은없다 #취향과문화가있을뿐 #BOOKS #이주의새책5월14일자 #한국을세계3대카페시장만든혁신가들 #새책 #그래서우리는법원으로갔다외 #5월13일출판새책


* 에세이


13. 헤르만 헤세의 문장들 (헤르만 헤세 지음) [9]

#외국에세이 #북카페 #올해의스니커즈외 #BOOKS #신간다이제스트5월14일자 #책마을 #사후60주년다시읽는헤르만헤세 #헤세가안내하는내면을향한길 #적은독서보다나쁜건가볍게읽는것입니다

14. 우리 곁에 왔던 성자 (이해인 외 지음) [10.2]

#한국에세이 #책꽂이 #책꽂이 #우리시대성자김수환을추억하다 #김수환추기경탄생100주년기념우리곁에왔던성자 #사제수녀언론인이기억하는김수환 #우리곁에왔던성자


* 경제경영


15. 세상의 모든 전략은 삼국지에서 탄생했다 (임용한 지음) [7.9]

#기업경영 #새로나온책 #평화의수호자외 #BOOKS #이주의새책5월14일자 #명문가출신S급인재순욱은왜스타트업같던조조손잡았을까 #새책 #그래서우리는법원으로갔다외 #신간 #노자도덕경나의스승나의인생프랑스혁명사는논쟁중세상의모든전략은삼국지에서탄생했다

20. 타잔 경제학 (윌 페이지 지음) [7.7]

#기업경영 #타잔처럼낡은줄기버린스포티파이33조원음악시장잡았다 #신간 #코인좀아는사람타잔경제학로켓패러독스 #나무줄기타야살아남는타잔 #산업의생존도혁신적이동에달려



* 인문학


16. 알면 다르게 보이는 일본 문화 2 (강상규 외 지음) [7.3]

#일본문화 #새로나왔어요 #게으른식물은없다外 #알면다르게보이는일본문화2 #5월13일출판새책 #21C조선통신사가전하는日이야기


* 과학 (10)


18. 크리스퍼 드래곤 레시피 (폴 뇌플러, 줄리 뇌플러 공저) [7]

#생명과학 #용을갖고싶으신가요유전자가위로만들어보세요 #한줄읽기 #왼손잡이우주외 #BOOKS #신간다이제스트5월14일자 #신간 #왼손잡이우주크리스퍼드래곤레시피라임양의별난인문학썰


* 시


19. 너의 하늘을 보아 (박노해 지음) [9]

#한국시 #신간 #박노해시인이12년만에돌아왔다 #신간 #그의시가돌아왔다젊은이들을향해서 #나의혁명은끝나지않았으니 #박노해는오늘도쓴다




주1. [] 안의 숫자는 추천+빈도 누적 점수 (나의 주관적인 기준에 따름)
주2. 읽고 있거나 읽은 책의 리스트가 아님 (향후에 읽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